LIFESTYLE

아트 컬렉티브 ‘teamLab’의 새로운 전시, "teamLab: LIFE"

아트 컬렉티브 ‘teamLab’의 새로운 전시, "teamLab: LIFE" | 1
<teamLab: LIFE>, 2020년9월18일 - 2021년3월28일 @DDP 개최

아트 컬렉티브 ‘teamLab’이 새롭게 전개하는 전시회인 <teamLab: LIFE> 展이 오는 2020년 9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개막된다.

<teamLab: LIFE> 展은 DDP라는 복합문화공간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해 압도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예술 작품으로 연속적인 생명의 아름다움을 구현하고자 한다. 또한, 작품은 프레임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작품에 대한 감상자의 직접적인 개입을 유도하며 이로 인해 주체에 내재된 창의성을 깨닫고, 작품 속에 자연스럽게 융화되는 경계가 허물어진 미술의 영역을 제안 하게 될 것이다.

공간과 작품에 대한 몰입감이 극대화된 체험과 교감의 장으로 꾸며질 2020년 가을, teamLab의 <teamLab: LIFE> 展은 네이버, 인터파크, 멜론티켓 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전시에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ddp.teamlab.ar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About teamLab

아트 컬렉티브 teamLab은 2001년 국제적인 활동을 시작으로 집단적 창조를 통해 아트, 사이언스, 테크놀로지, 자연의 교차점을 모색하는 학제적 그룹이다.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엔지니어, CG 애니메이터, 수학자,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teamLab은 아트를 통해 인간과 자연, 자신과 세계와의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고자 한다. 사람들은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 세상을 분리하여 그것들을 경계를 갖는 각각의 독립체로 인식한다. teamLab은 우리가 인식하는 그 세계, 그리고 자신과 세상 사이에 그어진 경계, 시간의 연속성에 대한 인지의 경계 등을 뛰어넘는 법을 모색하고 있다. 모든 것은 기나긴 세월의, 경계 없는 생명의 연속선상에 가까스로, 그리고 기적적으로 존재하고 있다.

뉴욕, 런던, 파리, 싱가포르, 실리콘 밸리, 베이징, 타이베이, 멜버른 등 세계 각지에서 상설전시 및 아트 기획전을 개최하였고, 도쿄 오다이바 - 지도 없는 뮤지엄, ‘MORI Building DIGITAL ART MUSEUM: teamLab Borderless’ (상설), 도쿄 토요스 -  물에 들어가는 뮤지엄, ‘teamLab Planets TOKYO DMM.com’ (2020년 가을까지 운영), 상해 황포 - 뉴뮤지엄 ‘teamLab Borderless Shanghai’ (2019년 11월 오픈), 마카오 - ‘teamLab SuperNature Macao’ (오픈 예정) 으로 있다.

한편, teamLab의 작품들은 시드니 뉴사우스웨일스 주립 미술관, 호주 애들레이드 사우스오스트레일리아 미술관, 샌프란시스코 아시아 미술관, 뉴욕 아시아 소사이어티, 이스탄불 보루산 현대미술관, 멜버른 빅토리아 국립 미술관, 헬싱키 Amos Rex가 영구 소장하고 있다.

334 View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