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패션 트렌디하게 준비하기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나고, 설레는 마음으로 봄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거웠던 겨울 옷은 정리하고 싱그러운 봄을 위한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이때, 성공적인 쇼핑을 위한 팁을 알아보자.
따스한 봄 햇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은 아마 파스텔컬러가 아닐까? 부드러우면서 차분한 파스텔톤은 봄 특유의 감성을 잘 표현해 매년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 봄 쇼핑 리스트로 추천하는 아이템은 바로 니트웨어. 몽글몽글한 촉감의 니트와 밝은 파스텔컬러가 만나면 단조로운 스타일에 생기를 불어 넣어줄 수 있다.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주는 데님 또한 봄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특히 은은한 푸른빛을 띠는 연청은 앞서 추천한 파스텔컬러와도 조화로이 잘 어울려 봄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러블리한 무드의 빅 카라 블라우스도 올 봄 쇼핑 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다. 빅 카라 블라우스는 시즌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런웨이와 SPA 브랜드 컬렉션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올 봄 패션 트렌드에 올랐다. 자켓이나 가디건과 함께 매치해 레이어드 패션 연출에 유용하게 활용해보자.
매년 팬톤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컬러는 패션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1년은 안정과 희망을 표현하는 얼티밋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이 선정되었는데, 그중 일루미네이팅은 화사한 레몬색을 띠며 봄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아 가방이나 신발 등 다양한 액세서리로 벌써부터 출시되고 있다. 올 봄 일루미네이팅 컬러 액세서리로 포인트 패션을 연출해보는 건 어떨까?
눈에 띄는 색감이라 어떻게 매치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가장 베이직한 화이트 패션에 코디 해보길 추천한다. 그 외에 같은 파스텔 계열의 옷이나 연청 아이템과도 찰떡 조합을 자랑하니, 봄 시즌 다양한 스타일링에서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튀지 않고 은은하게 시즌 트렌드를 표현하고 싶다면 네일 컬러나 디자인으로 활용해봐도 좋다. 상큼한 일루미네이팅 컬러가 한층 밝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시켜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