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클로젯, 국립현대미술관에서 NAVY 21FW 컬렉션 공개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이 3월 24일(수) 오후 8시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컬렉션 레이블인 NAVY 라인의 21FW 컬렉션을 공개했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이 담긴 국립현대미술관을 배경으로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동시대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업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BUILDING/REBUILDING’라는 테마로 선보였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추상을 통과하고, 오브제를 통과하고, 다시 수공업적이고 원초적인 선으로 돌아왔다. 다 통과한 뒤 종합적인 단계가 지금의 내 세계다.”라는 메시지를 화두로 삼고 새롭게 창조되고 변화하고 다시 만들어지는 예술적 가치에 대해 모색하고자 했다.

그래서인지 이번 시즌 비욘드클로젯은 더욱 섬세하다. 컬렉션의 50%가 핸드 크래프트 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매 시즌 메인 테마로 선보이는 클래식과 프레피 무드는 밀리터리와 만나 더욱 다채롭게 해석되었다. 옐로, 베이지, 카키 등 따뜻한 느낌의 컬러와 다양하고 과감한 프린트가 더해져 비욘드클로젯 특유의 유쾌한 컬렉션을 완성했다.

특히, 비욘드클로젯의 이번 컬렉션에는 배우 이종석이 런웨이의 오프닝에 등장하여 눈길을 끌었다. 모델 출신 배우인 이종석은 오랜만의 런웨이에도 프로다운 모습으로 무대를 장악했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디자이너로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컬렉션을 진행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컬렉션으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며, “다음 시즌에는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져서 비대면 컬렉션이 아닌 관객이 함께할 수 있는 컬렉션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1 F/W 서울패션위크는 100% 사전 제작되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컬렉션 영상은 네이버 TV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 및 유튜브, tvND, TIVING 등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송출된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간절기 필수템, 가디건을 활용한 스타일링

[사진출처=제니 개인 SNS]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한 간절기 시즌, 부담없이 입기 좋은 아이템 중 가디건을…

2024년 4월 12일

에스티 로더 글로벌 앰배서더에 합류하는 ‘아이유’

[사진제공=에스티 로더] 에스티 로더는 한국의 유명 가수, 작곡가, 배우 아이유(IU)를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2024년 4월 12일

명불허전 ‘이효리’, 시대를 초월하는 트렌디함

[사진제공=리복(Reebok)]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한 스니커즈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2024년 4월 12일

이제 신발은 ‘바닥’을 봐야 할 때, 테크 신은 아웃솔 경쟁

[사진제공=아디다스, 티렉스] 이제는 신발 외피가 아닌 ‘바닥’을 봐야 할 때. 디자인만 보고 덥석 사 신은…

2024년 4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