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메꼬 X 아디다스,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핀란드 디자인 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마리메꼬는 시즌마다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와는 첫 번째 협업이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마리메꼬 디자인 하우스만의 특별한 프린트에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만의 기능성이 더해져 조화를 이룬 제품 라인업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컬렉션은 두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제품 전반에 재활용 실과 같은 친환경 신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환경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제작 공정을 채택하는 등 두 브랜드가 함께 지향하는 공유 가치인 ‘지속 가능한 혁신’을 담아냈다.
대담하고 생동감 넘치는 마리메꼬와 아디다스의 기능성 원단이 어우러진 이번 컬렉션은 일상 속에서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에 마리메꼬 패턴과 컬러를 통해 위트가 더해졌다. 이번 협업에서는 마리메꼬의 디자이너 중에서도 안니까 리말라(Annika Rimala)가 디자인한 ‘레인(Laine)’과 마이야 로우에까리(Maija Louekari)가 디자인한 라지마토(Räsymatto) 라는 두 가지의 패턴을 중심으로 컬렉션이 구성되었으며, 데일리한 라이프스타일 웨어인 트랙탑, 트랙팬츠, 원피스부터 기능성 수영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마리메꼬 X 아디다스 컬렉션은 오는 6월 15일 정식 발매되며, 국내에서는 마리메꼬 파르나스몰 매장과 아디다스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