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더스튜디오케이, 증강현실(AR) 패션쇼

66 / 100

아티스트메이드 홍혜진 대표가 전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가 2022S/S 컬렉션을 맞아 특별한 디지털 패션 체험 전시를 선보인다.

아티스트메이드는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에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 주관하는 ‘디지털 산책 퓨처쇼 2021’ 체험·전시 분야에 참가해 인터랙티브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한 더스튜디오케이의 ‘FANTASY’ 컬렉션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FANTASY(판타지)’는 패션의 판타지적 속성을 매개로 코로나19로 증폭된 자연으로의 결핍을 해소하고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현실의 배경 및 의상과, 자연을 모티브로 한 디지털 아트를 증강현실(AR) 기술을 통해 선보이는 전시이다.

더스튜디오케이의 ‘FANTASY’ 컬렉션은 미디어 아티스트 빅터 장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컬렉션 컨텐츠를 완성하였다. ‘FANTASY’ 컬렉션 전시의 컨셉은 실제 있을 법한 익숙한 자연의 요소를 초현실적인 판타지를 기초로 한 Natural Fantasy이며, 초현실에 부합한 표현 방법으로 AR 기술을 활용하여 컬렉션 컨텐츠의 재미를 더하였다. 각 컬렉션 의상의 흥미로운 5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증강현실에서 체험하도록 구성하였다. 깊은 숲속의 소리와 함께 꽃, 레몬, 복숭아 등의 과일과 빛방울 보석, 그리너리 그리고 벌새와 나비들이 컬렉션 주위를 채우고 있다. 현실에서의 10착의 컬렉션과 AR이 안겨주는 ‘FANTASY’ 컬렉션 컨텐츠는 전시관뿐 아니라 웹페이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체험이 가능하다.

아티스트메이드 홍혜진 대표는, “이번 ‘FANTASY’ 전시는 향후 패션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상업 브랜드 혹은 상업 시설과 디지털 아티스트가 연계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며 “특히 이번 전시는 증강현실(AR)의 기술을 일상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고부가가치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어 더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35 Likes
2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