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LF, ‘조보이’ 본격 사업 전개

생활문화기업 LF는 프랑스 ‘니치(Niche)’ 향수 전문 편집숍 브랜드 ‘조보이(JOVOY)’를 자사 온라인 쇼핑몰 LF몰(lfmall.com)과 오프라인 매장 ‘라움 이스트(RAUM EAST, 강남구 언주로 872)’에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니치’ 향수란 ‘틈새’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니치아(Nicchia)’에서 파생된 단어로, 전문 조향사가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프리미엄 향수를 뜻한다. ‘니치’ 향수는 천연 향료 등 고급 원료를 기반으로 하고 추출 방식이 까다롭기 때문에 일반 향수에 비해 평균 2~3배 높은 금액임에도 최근 향기로 본인의 개성을 나타내는 뷰티 트렌드가 확산 되며 ‘니치’ 향수를 구입하거나 착향하기 위한 소비자들은 계속 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급속도로 떠오르고 있는 프리미엄 향수 시장을 겨냥해 LF는 22년 상반기에 ‘조보이’의 국내 런칭을 진행 한다고 작년 12월 밝힌바 있다. ‘조보이’는 2010년 조향사 ‘프랑수아 헤닌(François Hénin)’이 론칭한 ‘니치’ 향수 편집숍 브랜드로 ▲독창적인 향 ▲강력한 메시지 ▲장인 정신이라는 3가지 조건을 모두 갖춰 선별한 세계 각국의 니치 향수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LF는 ‘조보이’를 LF몰에 공식 론칭하며 온라인 유통망을 구축했다. 또한 신사동에 위치한 LF ‘라움 이스트’ 매장 1층에 ‘조보이’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소규모 체험관을 구성했으며, 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은 ‘조보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LF가 선보이는 ‘조보이’의 주요 상품으로는 파리 ‘조보이’ 매장의 베스트 셀러인 딥한 우디향의 ‘사이키델릭’(Psychedelique)과 강력한 화이트 플라워향과 우디 머스크 계열의 향을 그려낸 ‘가르데 무아’(Gardez-Moi)가 ‘조보이’ PB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으로 제안된다. 이외에도 ‘제로보암(JEROBOAM)’, ‘쟈끄파뜨(JACQUES FATH)’ 등 ‘니치’ 향수를 대표하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LF는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조보이’의 본격 론칭을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조보이’ 상품을 5%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향수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향수 샘플 3종과 파리 포스트카드를 증정한다. 추가로 제품 구매 후 LF몰에 포토후기를 남기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조보이 디스커버리 키트’를 제공한다.

LF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서는 상대방으로부터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써 프리미엄 향수를 사용하는 것이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로 인식되고 있다”라며 “LF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프랑스 니치 향수 전문 편집숍 조보이에서는 다양한 프리미엄 니치 향수와 함께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더욱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59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