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카페24, '에디봇 전시관' 공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인공지능과 70여개 디자인 템플릿을 바탕으로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해 볼 수 있는 ‘에디봇 전시관(edibot.cafe24.com)’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에디봇(Edibot)'은 디자인 분야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전문가 수준의 고품질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다. 상세페이지는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소개를 담은 긴 이미지로,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전환율과 매출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에 문을 연 에디봇 전시관은 온라인 사업자가 어렵게 느낄 수 있는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경험치를 높이고, 실제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쇼핑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전시관에서는 누구나 AI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쉽게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상품 상세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제작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판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적합한 디자인 템플릿을 선택한 후 상품 사진과 설명만 업로드하면, 초보자도 마치 전문가가 만든 듯한 수준 높은 상품 상세 페이지를 바로 만들 수 있다.

카페24는 전시관 론칭과 함께 템플릿 수도 대폭 늘렸다. 의류, 식음료품, 애완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템플릿 수는 70여종에 달한다. 3분기 중에는 40종을 추가할 예정이며, 향후 새로운 디자인 템플릿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에디봇을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비결을 얻을 수 있는 정보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관 내 ‘꿀팁 모음’ 코너에서는 ▲매출 확장에 도움이 되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에디봇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는 동영상 가이드 ▲ 모노데일리, 로댄티 등 에디봇으로 콘텐츠를 생산해 성공 가도를 이어가고 있는 대표 쇼핑몰 CEO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비/초기 창업자들은 에디봇 전시관에서 에디봇 특유의 간편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콘텐츠를 생산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온라인 창업에 더 쉽게 도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기존 사업자 또한 에디봇 전시관이 제공하는 다양한 템플릿을 참고해 자신만의 상세페이지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 구매전환율과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상품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로서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이달부터 총 3회에 걸쳐 '에디봇 상세페이지 디자인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선별된 우수 디자인을 공개해 이용자가 서로 상세페이지 제작 비결을 공유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167 View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