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사)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14일 발족

(사)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Korea Fashion Models Arts Association: 이하 KOFMAA)가 사 단법인으로서 공신력을 획득하고 한국패션과 문화예술 산업 발전을 위한 플랫폼 구축 및 본 격 활동을 알린다. 사단법인 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초대회장 정소미) 발대식이 오는 6월 14일 오후 4시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서 주요 패션문화예술인들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번 발대식은 ‘K패션모델이 국제경쟁력을 구축하고 산업안정성을 획득’할 수 있게 패션을 포함한 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지원하겠다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이다.

대한민국은 주니어부터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프로, 전직, 아마추어, 지망생 등 다양한 역량의 수많은 모델들을 인적 자원으로 확보하고 있다. 그러나 패션산업이라는 한정된 영역의 무대에 서 이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활동과 발전을 도모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코프마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패션인(패션모델,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헤어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들과 전문문화인(패션, 영화, 음악, 영상, 전시, 무용, 아트, 건축, 사진, IT 등)들이 ‘문화예 술’의 큰 틀에서 융합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설립 허가를 받는 사단법인이다.

코프마의 설립목적은“K패션모델이 산업안정성을 갖는 것”이 사실상 키워드다. 그러기 위해 패션문화예술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봉사, 친목도모, 국제교류, 후진양성 및 해외진출 등 을 지휘함으로써 한국패션산업과 문화예술진흥에 기여하고자 한다. K-패션모델의 글로벌 경 쟁력을 구축하고 안정적 산업기반을 갖출 수 있게 하며 나아가 ‘K-패션모델로 하나의 K-패션 문화를 창출’하고자 한다. 코프마는 위와같은 설립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협회 구성원과 각계 각층의 패션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견고한 플랫폼을 만들고 운영,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코프마는 “아름다운 마음과 생각을 가지고 아름다운 행동을 하는 단체”를 지향한다. 구성원은 패션모델과 패션디자이너, 패션예술인, 패션 매니지먼트 등 패션 라이프스타일영역과 전문 문 화인들(패션, 영화, 음악, 영상, 전시, 무용, 아트, 건축, 사진, IT, 21세기의 미래를 형성하는 예술 관계자들)이다. 패션산업융합과 가치향상을 도모하는 이들이 대상이다. 현재 총 150명이 회원이며 내실과 품격있는 공신력 있는 단체의 위용을 갖출 계획이다.

코프마의 사업방향은 패션과 예술의 문화적 결합을 통한 패션산업 저변확대에 있다. 패션, 영 화, 음악, 영상, 전시, 무용, 아트, 건축, 사진, IT, 21세기의 미래를 형성하는 아트인들과 패 션 라이프스타일의 예술적 활동과 융합으로 패션문화예술인들의 활동영역을 확장해 나가려 한다. 패션모델 매니지먼트, 패션문화 예술쇼 운영, 글로벌 홍보마케팅, 교육화 사업과 뉴 패 션라이프스타일 학술회 등 이다.

패션문화 예술 통합 플랫폼(패션인 양성, 글로벌 저변확대, 예술문화 융합, 산업 브랜딩 홍보 등)을 기반으로 타산업과의 융합 등 글로벌 확장을 도모해 나간다.

정소미 코프마 초대회장은 전직모델 출신이면서 패션모델 양성과 패션계 기획자로서 평생 활 약해 온 현장경험을 토대로 “패션산업의 발전과 영역확장을 위해서는 패션라이프스타일 영역 과 문화예술 관계자들이 함께 패션산업 융합과 가치향상을 추구하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패션계과 산업계에 ‘융합과 시너지’의 중요성이 각인 되길 바라며 코프마 발전을 위한 첫 걸음에 기자님들의 큰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193 Views
3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