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닥터마틴, 더 그레이트 프로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닥터마틴이 영국 서브컬처 주얼리 브랜드 ‘더 그레이트 프로그(The Great Frog, TGF)’와 협업해 락엔롤과 다크 메탈의 터프한 감성을 담은 컬렉션을 출시한다.

더 그레이트 프로그는 1972년 런던 카나비 스트리트(Carnaby Street)에 처음 문을 연 뒤로 특유의 핸드메이드 고딕 디자인을 선보여 50년 동안 많은 서브컬처 반항아들로부터 사랑받아 오고 있다.

닥터마틴과 더 그레이트 프로그 두 브랜드 모두 음악과 반항적인 감성이 깊게 박힌 부츠와 주얼리 브랜드로 비슷한 성향과 취향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닥터마틴 X 더 그레이트 프로그 컬렉션은 펑키하고 강렬한 실루엣으로 재탄생한 닥터마틴 오리지널 8홀 1460 부츠와 플랫폼 부츠로 유명한 닥터마틴 제이든 부츠로 구성되어 뮤지션과 음악을 사랑하는 고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1460 TGF 부츠는 닥터마틴의 DNA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실버 포인트로 장식된 점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블랙 오일리 일루전(Oily Illusion) 가죽에 새겨진 더 그레이트 프로그 로고와 브러시드 실버 아일렛과 실버 리벳, 크로스본 모양의 참 디테일이 적용된 슈레이스로 콜라보만의 차별점을 줬다. 60년 동안 유지된 닥터마틴 1460 부츠 구성인 옐로우 웰트 스티치로 고정된 닥터마틴 스모크 컬러 아웃솔과 블랙/옐로우 힐 루프로 마무리했다.

닥터마틴 제이든 플랫폼 부츠는 10년 가까이 펑크풍과 견고한 하드웨어 디자인을 선호하는 반항자와 뮤지션들을 위한 대표적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1460 TGF 부츠와 동일한 블랙 오일리 일루전 가죽에 더 그레이트 프로그 브랜드 스트랩이 탑재된 하니스가 장착되어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감각적인 브러시드 실버 버클, 스터드 디테일과 함께 지퍼에 추가된 크로스본 모양의 풀러로 실용성을 높였다. 제이든 TGF 부츠는 편안한 착화감과 안전을 고려해 2인치 쿼드 레트로 솔과 옐로우 웰트 스티치로 완벽하게 설계했다.

닥터마틴 X 더 그레이트 프로그 컬렉션은 오는 8월 4일(목)에 출시되며 닥터마틴 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245 Like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