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사)대한민국명장회 제16대 회장에 서완석 명장 당선
2023년 1월1일부터 2년 임기 시작, “유구한 30년 역사 계승 발전에 총력 다할 터”
(사)대한민국명장회(회장 홍종흔)는 지난 12월 17일 오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총회를 갖고 제16대 회장에 서완석 명장을 선출했다. 이날 선거는 금위수 임시의장의 사회로 진행됐는데 단독 출마한 서완석 명장은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250여 회원의 만장일치 박수로 당선을 확정했다.
서 차기 회장은 2004년 패션디자인 직종 대한민국명장으로 선정됐으며, 그동안 명장회 총무이사,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조직 발전은 물론 회원 권익 향상과 친목 도모에 탁월한 기여를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서 당선인은 인사말에서 “1993년 출범한 대한민국명장회는 내년에 서른 살이 된다. 이제 어엿한 성인으로서 유구한 역사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선거운동 기간에 전국을 다니면서 회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를 많이 들었다”며 “임기 동안 우리와 관련된 여러 가지 법안 제정은 물론 조직이 성장하고 모든 회원의 권익이 향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당선인의 임기는 2023년 1월1일부터 2년이다.
대한민국명장은 산업현장에서 최고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인으로서 동종업계 15년 이상 종사자 중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숙련기술장려법에 근거해 매년 1회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가로부터 ‘대한민국명장’이라는 칭호를 부여받는다.
847 Likes
6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