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K팝 스타들이 사랑하는 ‘블록코어’ 패션 따라잡기

K팝 스타들이 사랑하는 ‘블록코어’ 패션 따라잡기 | 1
<사진제공=Pinterest>

지난해부터 시작된 블록코어 패션 트렌드가 올해도 계속해서 이어질 전망이다. 축구를 비롯해 농구, 야구 등의 스포츠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블록코어(Blokecore) 패션은 이전부터 꾸준히 이어져오다 최근 틱톡 등 소셜 미디어와의 만남을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패션계 주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K팝 스타들이 사랑하는 ‘블록코어’ 패션 따라잡기 | 2
<사진제공=Pinterest>

이러한 서브컬처의 대중화에 가장 발 빠르게 반응한 이들은 해외 셀럽들. 대표적으로 톱모델 벨라 하디드는 축구 유니폼을 다양한 하의와 매치하며 블록코어 트렌드를 일상에 녹여냈다.

K팝 스타들이 사랑하는 ‘블록코어’ 패션 따라잡기 | 3
<사진제공=Pinterest>

국내에서도 블랙핑크, 뉴진스 등의 아이돌 스타들이 뮤직비디오와 무대 의상을 통해 다채로운 블록코어 패션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K팝 스타들이 사랑하는 ‘블록코어’ 패션 따라잡기 | 4
<사진제공=1 비욘드클로젯, 2 빈티지헐리우드, 3 하바행크, 4 엠무크, 5 엄브로>

블록코어 패션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은 축구 저지를 활용하는 것이다. 축구 저지에 청바지, 빈티지한 슈즈를 매치하면 전형적인 블록코어 코디가 완성 된다. 일상에서 스포츠 유니폼을 매치하기 부담스럽다면 바시티 재킷이나 아노락, 스웨트 셔츠 등을 활용해봐도 좋다.

블록코어 패션을 트렌디하게 소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가장 접근하기 쉬운 코디법은 믹스 매치 스타일링 이다. 스포츠 유니폼과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미니스커트, 니하이부츠를 함께 매치하면 쿨하고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이 완성 된다.

다음은 액세서리의 활용이다. 블록코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는 단연 스카프다. 화려한 색감과 패턴으로 개성을 돋보이게 해주는 스카프를 머리에 두르거나 바지, 가방에 묶어주면 젠지 세대들이 열광하는 블록코어 패션이 탄생한다. 진주 목걸이나 초커 등의 주얼리도 훌륭한 스타일링 도구가 된다. 하나의 아이템을 매치 하기보다는 다수의 아이템을 레이어드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624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