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 1
<사진제공=네타포르테(NET-A-PORTER)>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네타포르테(NET-A-PORTER)가 여성들을 지지하기 위한 ‘인크레더블 우먼(Incredible Women)’ 팟캐스트의 여섯 번째 시즌을 선보인다.

‘챔피온즈 오브 체인지(Champions of Change)’라는 타이틀의 이 팟캐스트 시리즈는 여성들의 산업 및 미래를 위한 변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여성들의 모습을 다루고 있다.

호스트 역할을 맡은 네타포르테 콘텐트 디렉터 앨리스 캐슬리-헤이포드(Alice Casely-Hayford,)와 패션 디렉터 케이 배런(Kay Barron)은 인터뷰를 통해 놀라운 게스트들의 인생과 일에 대한 특별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네타포르테는 양성평등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3월 7일부터 13일까지 팟캐스트 시리즈의 청취자 1명당 $1(약 1290원)씩을 카탈리스트(Catalyst)에 기부 예정이다. 카탈리스트는 여성들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는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세계 각지의 명망 높은 글로벌 기업들과 CEO들이 그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네타포르테 콘텐츠 디렉터 앨리스 캐슬리-헤이포드는 “세계 여성의 날 및 올해의 주제 평등과 더불어, 다양한 게스트들과 인크레더블 우먼 팟캐스트의 여섯 번째 시즌을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시즌 게스트들은 성에 대한 고정관념에 도전할 뿐 아니라, 그 문제에 있어 자신들의 분야 내에서 포용적 변화를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며 “STEM(과학, 수학, 기술 등을 통칭하는 말) 분야에서 활약 중인 키아라 니르긴(Kiara Nirghin)부터 그래미 후보 에스테 하임(Este Haim)까지,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들이 참여한 이번 시즌 라인업은 경이로울 정도이다. 웃음 가득한 경쾌한 분위기 속에서 그들이 들려주는 놀라운 지혜와 경험을 발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캘빈클라인은 오늘 2023년 국제 여성의 날을 축하하기 위하여 정통적이고 다방면의 모습을 보여주며 대담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탤런트 5인과 함께 “여성의 날 기념 시리즈 (A Series Celebrating Women”) 캠페인을 론칭하였다.

해당 캠페인은 미국 사운드 아티스트 ‘크리스틴 선 킴(Christine Sun Kim)’이 헤드라이너며 태국 모델/배우/아티스트 ‘프림미 파트나사리(Primmy Patnasari)’, 대만 싱어송라이터 9M88, 홍콩 올림픽 수영선수 ‘스테파니 우(Stephanie Au)’ 그리고 베를린에서 활동하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 ‘킥키 양(Kicki Yang)’이 함께하는 멀티 미디어 캠페인이다.

목정욱이 촬영 /감독하여 그들을 담은 각 작품은 이 여성들의 독특한 개성을 보여주며, 그들의 자신감, 열정, 자기 표현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크리스틴 선 킴(Christine Sun Kim)’은 음악 표기법, 문자 언어, 인포그래픽, 미국 수화를 사용하여 소리가 사회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탐구함으로써 그녀의 공동체를 위한 길을 만든 아티스트이다. 그녀는 2020년 슈퍼볼 (Super Bowl in 2020) 에서 수화로 미국 국가를 공연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 4
<사진제공=캘빈클라인(Calvin Klein), 프림미 파트나사리(Primmy Patnasiri)>

태국 탤런트 ‘프림미 파트나사리(Primmy Patnasiri)’는 곧 넷플릭스의 새로운 영화 ‘Analogue Squad’로 기대되는 배우 데뷔를 할 국제적인 모델,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그리고 패션인플루언서이다.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 5
<사진제공=캘빈클라인(Calvin Klein), 9M88>

학제적인 싱어송라이터 ‘9M88’은 재즈, R&B, 팝의 독특한 조화를 특징으로 하는 그녀의 솔직한 가사와 환기시키는 멜로디를 통해 ‘지금’의 음악 산업에 걸맞는 그녀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내고 있다.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 6
<사진제공=캘빈클라인(Calvin Klein), 스테파니 우(Stephanie Au)>

‘스테파니 우(Stephanie Au)’는 2008년부터 4번의 올림픽과 FINA 수영 대회에 홍콩 대표로 참가했으며, 그녀의 끈기와 열정으로 운동선수 지망생들에게 훌륭한 운동 실력과 ‘롤 모델’의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 7
<사진제공=캘빈클라인(Calvin Klein), 킥키 양(Kicki Yang)>

그리고 베를린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모델, 그리고 뷰티 인플루언서인 ‘킥키 양(Kicki Yang)’ 은 무시할 수 없는 또 다른 아티스트적인 힘을 지니고 있으며 ‘Kicki Yang’은 선명한 색채를 매혹적으로 사용하는 것과 그녀의 문화 유산인 중국 ‘Guohua’ 페인팅의 강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해당 캠페인은 우리의 가장 상징적인 캘빈 클라인 속옷을 강조하는데, 우리의 새롭고 중요한 아이템인 ‘Calvin Klein 1996’은 인과적이고 세련되며 항상 편안한 독특한 외관을 위한 것이다.

신상 여성 ‘모던코튼’의 실루엣은 높은 목과 깊은 U자 백 쉐잎, 그리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위한 티셔츠 브라렛으로 이뤄진 캘빈클라인의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리프레쉬시켜준다.

‘모던코튼 퍼포먼스’는 새로운 초-흡수 로고 허리 밴드와 혁신적인 빠른 건조는 수영, 운동 또는 일상적인 착용을 위한 다양한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발전했다.

새로운 ‘Calvin Klein Athletic’ 컬렉션은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하여 개발된 부드러운 코튼 스트레치 소재의 속건성 원단을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인 ‘CK Black Bridal’은 유니크한 심 디테일로 여유롭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뽐내며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컬렉션은 2월 27일부터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3월 8일 오늘, '세계 여성의 날' 기념하는 패션계 | 8
<사진제공=H&M, 동북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 아네타 포쿠친스카>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포용성과 다양성(I&D, Inclusion & Diversity) 을 주제로 3월 한달 간 사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과 일본에서 선정된 아홉 명의 여성 리더들이 자신의 커리어 여정과 경험을 공유하는 ‘H&M 여성 리더 스토리’가 사내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17년 전, 폴란드의 한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로 시작해 현재 동북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를 맡고 있는 아네타 포쿠친스카(Aneta Pokucińska)의 스토리 등 직원들에게 롤 모델이 되는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여성 리더들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세계 여성의 날 당일에는 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해 서로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함께 기념할 계획이다. H&M 동북아시아 지역 리저널 매니저인 아네타 포쿠친스카는 “포용성과 다양성은 복잡하고 늘 바뀌는 이슈이며, 전 세계 사람들은 각기 다르게 해석하고 받아들입니다. 장기적으로 I&D를 사고와 행동의 중심에 두고, 우리가 하는 모든 행동과 선택에 항상 고려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H&M만의 문화를 통해 사회에 영감이 될 뿐만 아니라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 될 수 있는 일터를 계속해서 제공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H&M 그룹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 평등에 기여한다는 큰 책임을 갖고, 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여성 임파워링에 비즈니스를 활용하고자 한다. 따라서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공정하고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사람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다.

한편, H&M 코리아의 여성 직원 비율은 75%에 달하며, 직원 관리 책임을 맡는 리더십 직책에는 여성이 80%를 차지한다. H&M 그룹의 경우 전 세계 여성 직원 비율은 76%, 리더십 직책을 맡은 여성 직원 비율은 74%다. H&M은 I&D 전략을 통해 직원, 고객 및 커뮤니티와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내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한다.

197 Views
8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