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1
<사진제공=빈폴 골프(BEANPOLE GOLF)>

아름다운 스윙과 다양한 기부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품위 있는(Classy)’ 선수로 평가받는 전인지 프로가 미술 작가에 이어, 패션 디자인에 도전했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2
<사진제공=빈폴 골프(BEANPOLE GOLF)>

삼성물산패션부문의 빈폴 골프(BEANPOLE GOLF)는 브랜드가 후원하고 있는 전인지 프로와의 아트워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23년 여름 캡슐컬렉션으로 총 16개 스타일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아트워크는 다양한 컬러와 형태의 물음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12월, 전인지 프로가 미술작가로 데뷔하여 전시회에서 선보였던 작품들을 재해석해 패션에 접목시켰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3
<사진제공=빈폴 골프(BEANPOLE GOLF)>

빈폴골프는 전인지 프로와 개발한 물음표 아트워크를 활용한 그래픽을 남/여성 라운드 티셔츠와 토트백, 볼케이스 등에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했다.

전인지 프로는 “저는 호기심이 많아 주어진 상황을 그대로 받아 들이기 보다는 끊임없는 '물음표'를 통해 질문하고 알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골프도 인생도 본질에 더 다가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전하고자 했습니다.” 고 말했다.

빈폴골프 반동수 팀장은 “전인지 프로의 특별한 ‘물음표’를 활용한 빈폴골프의 캡슐 컬렉션은 여름 라운딩에 적합한 흡습속건의 기능성 의류로 출시되었으며, 자수와 프린트 기법을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에도 적용, 전인지 프로를 좋아하는 고객들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습니다.”고 말했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4
<사진제공=빈폴 골프(BEANPOLE GOLF)>

전인지 프로는 지난 23일, 美LPGA 셰브론 챔피언십(The Chevron Championship) 3라운드 17번홀에서 LPGA 진출 이후 첫 홀인원을 기록했다. 이날 전인지 프로는 핑크색의 하이넥 반팔 티셔츠에 통기성이 좋은 시원한 메쉬 소재의 베스트형 화이트 티셔츠를 레이어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베스트형 티셔츠는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로 허리부분에 조임 기능이 한층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홀인원 당시 중계 카메라에 집중 포커스 되며 주목을 끌기도 했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5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한편,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도 2023 SS(봄•여름) 시즌 골프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기능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최적의 퍼포먼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들로 구성했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6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하는 ‘XXMX’ 로고 디테일과 봄∙여름철을 겨냥한 핑크, 그린, 블루 등 비비드 색상도 더해 액티브한 무드를 녹여냈고, 여성라인은 냉감 소재 기능성(쿨링)의 니트 슬리브리스와 모크넥 숏슬리브, 수건처럼 보들보들한 테리 소재의 하프집업 맨투맨, A라인과 플리츠 형태를 결합한 스트레치 스커트 등을 출시했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7
<사진제공=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특히 ‘백 플리츠 스트레치 스커트 핑크’는 이너쇼츠가 결합된 스커트로, 앞모습은 세미 A라인, 뒷모습은 플리츠 디자인으로 제작돼 스윙 시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남성라인은 라운딩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활용도 높은 아우터, 숏슬리브, 팬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디테처블 필드 아노락’은 소매를 탈부착할 수 있어 갑작스러운 날씨변화에도 체온을 유지할 수 있으며, ‘스트레치 포멀 필드팬츠’는 사이드 라인에 신축성 좋은 니트 밴드를 넣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젝시믹스 골프는 '애슬레저 골프웨어'라는 콘셉트로 지난해 5월 론칭 이후, 일 평균 매출 3,000~5,000만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왔다.

올 3월부터는 프로골퍼 이주미 선수 후원에 적극 나서며 시즌 첫 메이저 대회 우승을 이끌어내는 등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와 선호도 제고에도 노력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해 골프라인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 더욱 초점을 두고, 보다 전문적인 제품 라인업을 갖출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지난해 골프웨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데 이어,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춘 고품질에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8
<사진제공=트래비스매튜(TravisMathew)>

골프 앤 리조트 하입웨어 글로벌 브랜드인 ‘트래비스매튜(TravisMathew)’는 2023년 캡슐 컬렉션 ‘PRIVATE INVITATION’을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에서 프리 론칭한다.

2007년 남부 캘리포니아 헌팅턴 비치에서 시작된 트래비스매튜는 파도를 가로지르는 서퍼와 해안가의 리조트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심플하지만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임팩트 있는 그래픽 플레이가 특징이다.

트래비스매튜는 2017년에 캘러웨이골프(Callaway golf Co)에 공식적으로 인수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여유롭고 클래식하며, 동시에 젊고 유니크한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의 상품들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23 캡슐 컬렉션에서는 최상위 품질의 오가닉 코튼을 사용한 프리미엄 코튼 컬렉션과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에코 컬렉션을 전개하여 탁월한 품질의 스타일을 제안한다.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시그니처 엠블럼을 활용해 영(YOUNG)하고 하입(HYPE)한 감성을 강조한 상의와 유니크한 그래픽의 골프캡으로 구성된 캡슐 컬렉션은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 팝업스토어에서만 판매된다.

라운딩 나가기 딱 좋은 계절, 뭐 입을까 | 13
<사진제공=트래비스매튜(TravisMathew)>

또한, 트래비스매튜는 이번 캡슐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50명에게 계묘년을 맞이하여 출시한 래빗 볼마커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30만원 이상 구매시)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는 5월 26까지 분더샵 청담 케이스스터디에서 운영되며, 팝업스토어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래비스매튜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0k Views
7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