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올 여름 패션 트렌드 “바비코어룩, 블록코어룩” 인기

올 여름 패션 트렌드 “바비코어룩, 블록코어룩” 인기 | 1
<사진제공=빠투(BATOU)>

LF의 버추얼모델 ‘나온’이 올 여름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나온’이 제안하는 올 여름 패션 트렌드 키워드는 ▲바비코어 ▲블록코어 ▲시티 바캉스 ▲테니스로, LF의 신명품 브랜드 ‘빠투(PATOU)’,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페이드클럽서울’과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 등 4개 브랜드와 협업한 트렌드 큐레이팅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 여름 패션 트렌드 “바비코어룩, 블록코어룩” 인기 | 2
<사진제공=빠투(BATOU)>

‘바비코어(Barbiecore)’는 인형 ‘바비’ 이미지를 따라한 코드로, 선명한 핑크 컬러에 1980년대가 투영된 레트로한 페미닌 스타일이다. LF가 올해 3월 새롭게 전개하기 시작한 신명품 ‘빠투’ 역시 바비코어의 중심인 핑크 컬러를 활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핑크 컬러 반팔 티셔츠, 가디건 등 주요 품목 매출이 현재 타 컬러 대비 최대 2배 이상의 판매율로 팔리고 있다. LF몰이 지난 5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바비코어’ 열풍 영향으로 LF몰 내 ‘핑크’ 검색량 또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늘었다.

올 여름 패션 트렌드 “바비코어룩, 블록코어룩” 인기 | 3
<사진제공=스페이드클럽서울>

‘블록코어(Blokecore)*는 축구, 야구, 농구 등 스포츠 유니폼 스타일의 의류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패션을 뜻한다.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탄생한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페이드클럽서울’은 축구 유니폼을 모티브로 한 풋볼 티셔츠와 트랙 팬츠를 지난 2월 말 출시했는데, 최근 5월 한 달 판매량이 출시 초기 한 달 대비 약 500% 급증하는 등 고객 호응이 뜨겁다. ‘나온’은 이번 화보에서 신제품 ‘풋볼 저지 티셔츠’를 착용한 블록코어룩을 선보였다.

올 여름 패션 트렌드 “바비코어룩, 블록코어룩” 인기 | 4
<사진제공=앳코너>

도심과 휴양지에서 두루 입을 수 있는 ‘시티 바캉스룩’이 휴가 시즌을 앞두고 인기를 끌면서, LF의 여성복 브랜드 ‘앳코너’가 지난 달 출시한 스윔웨어 컬렉션도 주목받고 있다. 일상복과 수영복의 경계를 허무는 ‘원 마일 웨어’* 스타일의 바캉스룩이 올 여름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카라 디자인의 스윔수트, 커버업 스커트 등의 제품이 출시됐다. 스윔웨어 컬렉션 출시 이후 커버업 가디건, 숏팬츠, 슬리브리스 등 시티 바캉스룩 연관 아이템은 5월 한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0% 급증했다. ‘나온’은 이번 화보에서 23 S/S 스윔웨어를 일상복처럼 착용한 시티 바캉스룩을 선보였다.

올 여름 패션 트렌드 “바비코어룩, 블록코어룩” 인기 | 5
<사진제공=라코스테>

또한 계속되는 ‘테니스’ 열풍으로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함께한 테니스룩 화보도 공개됐다. ‘나온’은 폴로 스타일의 탱크탑 티셔츠와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플레어 스커트를 셋업으로 매치한 트렌디한 테니스룩을 선보였다.

LF가 지난 4월 첫 선보인 버추얼 패션 모델 ‘나온’은 국내 패션 기업 중 자체적으로 여성 버추얼 모델로 탄생한 최초의 사례다. LF의 패션 모티브를 담은 ‘패션 콘텐츠 특화 모델’로 기획됐으며 기존 버추얼 모델과는 차별화된, 개성 있는 마스크의 캐릭터를 구축하고자 각별한 공을 들였다. LF는 한계가 없는 ‘패션’ 카테고리의 가치를 자유롭게 보여줄 수 있는 버추얼 모델의 장점을 극대화해, LF의 브랜드에만 한정 짓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나온의 스타일로 색다른 소화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폭 넓게 전개할 계획이다.

35.8k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