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용 모자 예쁘게 쓰는 방법

방한용 모자 예쁘게 쓰는 방법 | 1
<사진출처=노윤서 개인 SNS>

겨울 모자는 방한용으로 뿐 만 아니라 스타일의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추위를 막아 주고 스타일 지수도 업 시킬 수 있는 셀럽들의 겨울 모자 스타일링 팁을 살펴 보자.

<사진출처=지수 개인 SNS>

어떤 모자를 써야 할 지 모르겠다면, 일단 옷부터 입고 모자의 색상을 겨울 코트나 재킷, 혹은 이너에 매치한 옷들과 같은 톤으로 초이스 하자.

같은 색상 계열을 사용하면 무난하게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룩이 완성 된다. 노윤서와 블랙핑크 지수는 상의의 컬러톤에 맞춘 스타일을 연출 했다.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하지만, 김나영 처럼 대조적인 색상을 사용하면 더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이 된다. 김나영은 자켓에 포인트 되어 있는 그린색을 중심으로 스니커즈를 초이스, 비니는 이와 대비되는 레드컬러로 픽해 산뜻한 겨울룩을 완성했다.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겨울 모자는 소재 또한 다양하다. 니트나 베레모, 퍼 모자 등 다양한 소재의 모자를 시도 할 수 있다.

<사진출처=차정원 개인 SNS>

차정원은 화이트 니트, 카멜톤의 모직 팬츠와 톤온톤으로 연출한 퍼 모자를 사랑스럽게 스타일링 했다.

<사진출처=차정원 개인 SNS>

좀 더 시크한 무드를 원한다면 베레모를 초이스 해 보자. 베레모를 쓸 때는 너무 눌러쓰지 말고 살짝 얹는 다는 느낌으로 써주는 것이 좋다.

<사진출처=차정원 개인 SNS>

긴 헤어를 자연스럽게 늘어트리거나 살짝 드라이로 컬을 넣어 연출하면 더욱 여성스러운 느낌이 된다. 머리를 꼭 묶어야 한다면 낮게 묶어야만 착용감과 스타일에 무리가 없다.

<사진출처=산다라박 개인 SNS>

이러한 다양한 소재의 방한 모자들은 겨울 코디에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업 시켜 줄 뿐만 아니라 보온성도 높여줘 외출시 한파로 부터 우리를 보호해 준다. 스카프나 목도리를 추가하거나 Y2K무드가 물씬 풍기는 안경을 매치하는 것도 귀여운 스타일링이 된다.

<사진출처=산다라박 개인 SNS>

마지막으로 모자의 스타일이 얼굴형에 맞는지도 살짝 체크해 보면 좋다. 예를 들어, 둥근 얼굴형에는 좀 더 타이트한 모자가 어울리는데 모자를 썼을 때 이마쪽 라인을 살짝만 라운드형으로 만들어 주면 좋다.

얼굴이 조금 긴 형이라면 이마의 위쪽에 쓰는 것보다 눈썹에 가깝게 내려써야 얼굴 길이가 더 짧아 보이게 할 수 있다. 각진 얼굴형에는 베레모 같은 부드러운 라인의 모자가 잘 어울리고, 모자를 착용할 때 이마 쪽 라인을 좀 더 곡선 지게 만들면 전체적으로 페이스라인이 부드러워 보이게 할 수 있다.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류이서, 모던한 미술관 나들이 룩

[사진출처=류이서 개인 SNS] 류이서가 초이스한 스트레이트 진 팬츠와 화이트 면티, 그리고 트위드 재킷의 조합은 클래식하면서도…

2024년 3월 26일

이민정 여행룩, 미모가 다했네

[사진출처=이민정 개인 SNS] 출산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배우 이민정. 그녀가 여행룩으로 선보인 패션은 멋스러운…

2024년 3월 25일

티파니, 'With Love, Since 1837' 캠페인 공개

[사진출처=티파니] 2024년 3월25일 , 187년 역사와 전통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가 사랑,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장인정신을…

2024년 3월 25일

‘모드 엣 파리’ 혼합 현실 크로스오버 패션쇼 성료

[사진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주관, 네이버제트가 후원하는 2024 S/S 행사가 지난…

2024년 3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