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3CE,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2030 여성 고객 정조준

3CE,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2030 여성 고객 정조준 | 1
[자료제공=디마코]

3CE 스타일난다가 2030 여성을 타깃으로 한 공격적인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브랜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CE는 최근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온라인 공식 자사몰을 글로벌 확장이 용이한 새로운 플랫폼으로 리뉴얼 함과 동시에, 다양한 고객 체험형 디지털 서비스를 갖추어 리뉴얼 오픈 예정이다. 또한 공식 네이버 스토어를 필두로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 제품을 입점시켜 고객들이 한결 더 편리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개편했다.

3CE,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2030 여성 고객 정조준 | 2
[자료제공= 디마코, (왼쪽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스토어, 컬리 캡처]

3CE는 네이버 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에이블리, 뷰티컬리, 무신사스토어, 지그재그 등 2030 여성들이 밀집되어 있는 총 16여 개의 국내 유력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 브랜드를 입점시켜, 기존 보다 고객들과의 접점이 효과적으로 늘어나면서 시장 대비 높은 경쟁률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3CE는 2023년 누계 매출 기준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K-뷰티 메이크업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다.

3CE의 성공적인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은 오프라인 시장에서도 도드라진다. 3CE는 브랜드의 메인 타깃 고객인 2030 여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 올리브영, 시코르, 면세점 등에 집중했다. 특히, 국내 1위 드러그 스토어인 올리브영에서는 지난해 3CE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블러 매트 립스틱’이 올리브영 어워즈에 선정되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현재는 1천개에 달하는 올리브영 지점에 3CE 제품이 입점되어 있다.

3CE,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2030 여성 고객 정조준 | 3
[자료제공=디마코, 3CE 스타일난다 중국 난징 플래그십 스토어]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3CE의 거대 마켓 중 하나인 중국에서도 3CE는 현지 트렌드에 발맞춰 공격적인 판매 전략을 가동하고 있다. 3CE는 중국 시장을 이끌고 있는 주요 온라인 리테일러몰인 Tmall(티몰)과 징동닷컴에 3CE 브랜드관을 통해 활발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중국내 탑 이커머스몰인 티몰에서 3CE는 2023년 총 매출 기준 랭킹 2위* (Tmall Mass makeup brand 랭킹 기준) 브랜드에 등극하며, K-뷰티 브랜드를 넘어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Douyin(틱톡) 커머스에서도 진출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더불어 난징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중국 내 다수의 쇼핑몰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적극적인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 3CE는 향후 중국 내 주요 거점 지역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추가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3CE 관계자는 “뷰티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 고객 분들이 우수한 제품력과 트렌디한 감성이 어우러진 3CE를 한층 더 쉽고, 편리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유통 채널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현재 진행 중인 자사몰 리뉴얼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경험도 함께 선보여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86 Likes
1 Shares
0 Comments

류 나라

글로벌 패션트렌드, 마켓 정보를 수집하고 편집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