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팀코믹스’가 빈티지 브랜드 ‘서비스매뉴얼’ 과 협업 기념으로 신당에 위치한 핍스마트에서 팝업스토어를 전개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공개한다.
브랜드 팀코믹스는 파랑색 외계인 팀(TIM)과 지구에서 만난 그의 친구들(로리타, 다디토)이 그들만의 시선으로 지구의 다양한 문제(전쟁, 환경, 동물, 인종 등)를 미술로 담아내고 있으며 예술과 노동이라는 주제로 아크웨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라이프웨어를 만드는 브랜드이다.
서비스매뉴얼은 직접 선별한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빈티지 굿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있는 레트로한 멋이 살아 있는 빈티지 샵이다. 또한 브랜드의 마스코트인 다크히어로 ‘V맨’ 캐릭터가 함께해 빈티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팀코믹스 X 서비스매뉴얼’ 의 협업은 지구에 불시착한 그림을 그리는 파랑색 외계인 팀과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로 팀은 뉴스를 보다 우연히 한 시민을 구하는 다크히어로 ‘V맨’ 의 존재를 알게 되는데 그 후, 오토바이로 지구를 횡단하다 오토바이가 고장나 방문한 서비스메뉴얼 거기서 만난 ‘V맨’ 과 ‘팀코믹스’ 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팀코믹스와 서비스매뉴얼 협업 컬렉션 발매 기념 팝업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신당 핍스마트’ 선오픈한 제품들은 2월8일부터 2월29일까지 계속 될 예정이며 팝업기간 내 방문 시 20% 할인 혜택과 더불어 협업 상품 구매 시 50개 한정 수량으로 브이맨 키링을 증정한다.
또한, 2월24일에는 서비스매뉴얼의 마스코트인 실제 ‘V맨’ 과 함께하는 팬사인회가 진행 되어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팬사인회의 자세한 내용은 팀코믹스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 할 수 있으며 협업의 세계관을 담은 영상들도 공개 되어 더욱 기대가 되는 협업이다. 협업 제품으로는 팀코믹스의 라이프웨어 스타일과 서비스매뉴얼의 모터사이클 스타일이 돋보이는 프린팅 제품 뿐만아니라 모터사이클 장갑, 키링, 모자 등 다양하게 만나 볼 수있다.
브랜드 팀코믹스 관계자는 “팀코믹스가 추구하는 지구의 다양한 문제(전쟁, 환경, 동물, 인종 등)을 서비스매뉴얼의 ‘V맨’을 통해 직접적으로 유머러스하게 담아 낼 수 있었던 기회로 의미 있는 협업이 될 것 같다” 라며, “팀코믹스의 긍정적인 무드와 독특함이 주는 레트로함을 사랑하는 소비자분들이 이번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와 팬사인회를 즐겨 주신다면 더욱 가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라고 전했다.
‘팀코믹스X서비스매뉴얼’의 컬렉션 제품은 팀코믹스 공식 온라인몰과 무신사 스토어, 핍스마트, 서비스매뉴얼 매장 등에서 2월 23일(금)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