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여름에 특히 주목받을 ‘긱시크’와 ‘그런지룩’. 어떤 룩이 나에게 더 찰떡일까.
긱시크는 괴짜라는 뜻의 ‘긱(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chic)’가 합쳐진 단어로, 단정한 코디에 레트로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해 독특하고 키치한 매력을 자아내고 있다. Y2K 레트로 열풍을 뒤이어 1990년대 미니멀리즘 유행이 재조명됨에 따라, 기본 디테일을 강조한 긱시크 패션이 2024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소녀시대 수영은 단정한 프록 재킷에 셔츠와 스커트, 스니커즈를 스타일링 하고, 레트로 무드가 가득 담긴 뿔테 안경을 매치해 완벽한 긱시크룩을 선보였다.
그런지룩은 먼지나 때 등 더러운 것을 의미하는 ‘그런지(grunge)’에서 비롯한 표현으로, 찢어진 청바지, 구멍 나고 올이 나간 스웨터처럼 편안하고 스트릿한 무드가 특징이다.
수영은 편안한 루즈핏 티셔츠에 오버핏 데님 재킷으로 스트릿 무드가 느껴지는 여행룩을 완성했다.
그런지룩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템으로 좋은 제품으로는 디스트로이드 진재킷이나 팬츠가 펑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잇템이 될것이다.
이밖에도 빈티지한 아트웍 프린트로 일상 속에서 과하지 않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티셔츠로도 그런지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루즈한 핏의 롱기장 야상 점퍼나 워크 재킷 등을 적절히 믹스 매치해도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그런지 룩을 즐길 수 있다.
144 Likes
6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