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태용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의 컬렉션 라인 앤아카이브(N Archive)가 올여름 큰 폭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상반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비욘드클로젯의 앤아카이브 라인은 패션쇼 런웨이에 오르는 시즌 컬렉션 의상을 일반 소비자들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기존의 I.L.P(I Love Pet) • 노맨틱(NOMANTIC) 라인과 비교해 고태용 디자이너와 비욘드클로젯이 추구하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한층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2024 앤아카이브 여름 시즌 매출은 전년도 동일 시즌 대비 4월에는 207%, 5월에는 111%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6월에는 현재까지의 보름 기간 동안 378%의 가파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비욘드클로젯 앤아카이브 라인이 이처럼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가장 먼저 제품이 지닌 품질과 높은 희소성을 들 수 있다. 핸드 메이드 기법과 빈티지 원단, 다양한 부자재들로 한정 수량 제작되어 아이템 본연의 매력도를 한층 부각시켰으며, 고퀄리티의 타임 리스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점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 큰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SNS를 통해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제작 과정을 전달하는 요소도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에 대한 간접적인 경험을 하도록 만들며 동시에 친밀감을 형성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비욘드클로젯 마케팅 관계자는 앤아카이브 라인에 대한 목표와 관련하여 “여름 대비 가을 시즌 200% 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앤아카이브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알리고자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