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FEATURED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 1
[사진출처=유이 개인 SNS]

캐주얼한 쇼츠와 페미닌한 스커트는 여름철 가장 즐겨 입는 아이템으로,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한 여름철 필수템들이다.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 2
[사진출처=유이 개인 SNS]

하지만 이런 숏한 기장의 하의를 입을 때 양말을 신을지, 아니면 아예 생략할지는 언제나 고민스러운 문제가 된다. 이 두 가지 선택은 각각 다른 분위기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른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양말을 신는 경우 : 포인트와 편안함을 더하다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 3
[사진출처=유이 개인 SNS]

양말을 신는 것은 쇼츠나 스커트 스타일링에 있어 실용적이면서도 트렌디한 선택일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스트리트 패션의 유행과 함께, 양말을 드러내는 스타일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하얀 양말이나 컬러 양말을 발목 위까지 신어주는 스타일은 스포티하면서도 개성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 4
[사진출처=유이 개인 SNS]

특히, 양말의 길이나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자신만의 패션 감각을 표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된다.

게다가, 양말을 신는 것은 발의 편안함과 위생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장시간 걷거나 활동이 많은 날, 양말은 발의 땀을 흡수하고 마찰을 줄여 주어 피로를 덜어준다. 스니커즈를 신을 때는 물론이고 샌들을 신을 때도 마찬가지다.

#양말을 신지 않는 경우 : 간결함과 시원함을 강조하다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 5
[사진출처=유이 개인 SNS]

반면, 양말을 신지 않는 것은 보다 심플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슬립온이나 로퍼 같은 신발과 함께 쇼츠를 입을 때는 양말을 생략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양말, 신을 것인가 벗을 것인가? | 6
[사진출처=유이 개인 SNS]

양말을 신지 않음으로써 다리 라인이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고, 전체적인 룩이 더 미니멀하게 완성되기 때문이다. 양말이 없는 스타일은 발목과 발이 드러나는 만큼, 좀 더 가볍고 경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어떤 선택이 더 나을까

양말을 신을지, 신지 않을지는 결국 개인의 스타일과 선택에 달려 있다. 스포츠 활동이나 장시간 걷기와 같은 경우에는 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좋지만, 가볍게 외출하거나 시원한 분위기를 원할 때는 양말을 생략해보는 것도 좋다.

양말의 디자인이나 색상을 고려해 스타일의 포인트로 활용할 수도 있지만, 다리를 돋보이게 연출하고 싶다면 발목과 발등을 노출하는 스타일을 택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양말을 신을지 신지 않을지에 대한 결정은 작은 부분이지만, 전체적인 룩의 분위기를 좌우하게 된다. 결국, 쇼츠나 스커트를 입을 때 양말을 신느냐 신지 않느냐는 그날의 분위기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할 문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스타일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것이 아닐까.

124 Like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