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OOK BOOK

무더위에도 시원한 ‘시어서커’, 스타일까지 책임진다

20250611 eider 3 1
[사진제공=아이더, 에어리 시어서커 시리즈]

강렬한 햇빛과 한낮 최고 기온 30도에 이르는 등 본격적인 초여름이 찾아왔다. 갈수록 길어지는 무더위를 대비해 라이프웨어 및 아웃도어 등 패션 브랜드들은 시원한 촉감과 통기성, 속건 등을 갖춘 다양한 소재와 함께 감각적인 디자인도 갖춰 고온다습한 날씨에도 실용적으로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보이며 여름을 시원하게 돌파 중이다.

20250611 eider 4 2
[사진제공=아이더, 에어리 시어서커 시리즈]

특히 시어서커는 올록볼록한 주름 질감의 직물로, 피부에 닿는 면적이 적어 통기성이 뛰어나 땀이 차지 않아 여름철 대표 소재로 꼽힌다. 세탁 후에도 관리가 용이하고, 자연스러운 텍스처로 별도 다림질이 필요하지 않아 일상 뿐 아니라 여름 휴가, 여행 등 바깥 활동에도 편안하게 입기 좋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20250611 eider 6 3
[사진제공=아이더, 에어리 시어서커 시리즈]

이에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는 시그니처 라인인 ‘시어서커 시리즈’가 제품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20250611 nau 2 4
[사진제공=나우(nau)]

리오더에 돌입한 이번 시즌 아이템 중 ‘시어서커 반팔 티셔츠 3’은 스테디셀러로, 신축성이 좋은 립 조직의 넥 라인과 밑단 스트링으로 트렌디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20250611 nau 1 5
[사진제공=나우(nau)]

‘시어서커 8부 팬츠 3’도 넉넉한 폭과 길이로 일상 및 야외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예쁘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20250611 eider 2 6
[사진제공=아이더, 에어리 시어서커 시리즈]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 역시 ‘에어리(AIRY) 시어서커 시리즈’를 출시했다.

20250611 eider 1 7
[사진제공=아이더, 에어리 시어서커 시리즈]

시어서커에 냉감 기능을 강화한 ICE-Tretch 원사를 적용한 점이 특징으로, 공기 순환과 흡습속건 기능으로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폴로 티셔츠, 라운드 티셔츠, 숏 팬츠 등 실용적인 제품 군으로 구성됐다.

20250611 discovery 2 8
[사진출처=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컬렉션]

자체 개발한 여름 소재로 길어지는 여름을 공략하는 패션 브랜드들도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프레시벤트(Freshvent)’를 적용한 컬렉션을, 이랜드 스파오는 2010년부터 자체 개발해 온 ‘쿨테크(COOLTECH)’ 냉감 소재를 이번 여름 역시 출시했다.

20250611 discovery 3 9
[사진출처=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프레시벤트 컬렉션]

나우 관계자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패션업계는 계절의 특성을 고려하면서도 브랜드만의 무드를 담은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고루 갖춘 제품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며 “특히 여름 의류는 냉감, 속건, 통기성 등 소재의 기능성이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제품의 질감, 실루엣, 무드 등과도 깊이 연관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53 Likes
5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