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코스테 15 S/S 컬렉션, 뉴욕패션위크에서 도회적 마린룩 공개

프랑스 캐주얼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는 매 시즌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DNA를 바탕으로 한 창의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해왔다. 지난 6일(현지시간) 뉴욕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에 참가한 라코스테는 브랜드 핵심 DNA 중 하나인 ‘세일링’에서 영감 받아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마린 스포티룩 콘셉트의 2015 S/S 컬렉션을 공개해 다시 한 번 주목을 받았다.

라코스테 15 S/S 컬렉션, 뉴욕패션위크에서 도회적 마린룩 공개 | 1브랜드 창립자인 르네 라코스테는 테니스, 골프 스포츠 외에 드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세일링도 중요시 여겼다. 라코스테가 1985년 디자인한 L42와 L36 보트는 스타일, 편안함, 퍼포먼스의 세 가지 가치를 모토로 삼아 제작됐으며, 이는 라코스테의 아이코닉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피케셔츠의 탄생에 영감을 주었다.

라코스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펠리페 올리베이라 밥티스타는 이와 같이 브랜드의 핵심 DNA인 세일링에서 영감 받아 2015 S/S 컬렉션을 탄생시켰으며, 스포츠와 레저가 공존하는 마린 룩 스타일에 도회적인 시크함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과감하면서도 혁신적인 라코스테의 이번 컬렉션은 한마디로 대비되는 것들의 믹스&매치라고 할 수 있다. 피트되는 룩과 오버사이즈 룩의 변주가 있는가 하면 정교하게 떨어지는 아이템들의 비대칭적인 레이어링, 워싱 처리된 내추럴 패브릭과 메시나 나일론과 같은 인공 패브릭의 대칭으로 심심할 수 있는 컬렉션 구성에 위트를 더했다. 컬러 또한 블루, 화이트, 레드, 옐로우 등으로 노티컬 액센트를 주었는가 하면 오렌지, 라일락, 페일 민트, 딥 퍼플 등의 컬러로 생동감 있으면서도 바다와 햇빛에 바랜 듯 한 자연스러운 컬러 조화로 포인트를 주었다. 아울러 스트랩이나 서스펜더, 밴드와 같은 액세서리를 활용하여 이번 컬렉션에서 강조하고자 한 세일링 무드를 유니크하게 표현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13 F/W 시즌부터 프리미엄 라인으로 선보이고 있는 샨타코 백은 이번 시즌 우아하고 다채로운 세일링 무드의 그래픽 패턴과 경쾌한 컬러감이 가미돼 새롭게 탄생했다. 미디움 쇼퍼백부터 클러치 스타일의 미니 크로스오버 백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여졌다. 그 외 백팩, 풋웨어, 선글라스 등 다채로운 조합을 보여주는 액세서리 컬렉션도 함께 소개되어 컬렉션에 유니크함을 더했다.

라코스테는 이번 2015 S/S 컬렉션을 통해 심플한 실루엣과 자연스러운 소재,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편안함을 주는 자유로운 레이어링을 바탕으로 시크한 엣지가 살아있는 룩을 제안함으로써 브랜드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방향을 제시했다.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