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만사 타바사, 고객 소통 이벤트 눈길
일본 가방브랜드 ‘사만사 타바사’는 ‘새해맞이’ 팝업스토어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매장을 찾은 이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백화점 팝업스토어 ‘사만사 타바사’
성인 만한 크기에 만화 캐릭터 같은 귀여운 곰인형이 매장을 돌면서 여성고객은 물론 아이들의 인기까지 독차지 한 것이 그것. 곰인형의 정체는 ‘사만사 타바사’ 브랜드의 마스코트 ‘아이미’로, 핸드백의 특별한 장식으로도 유명하다.
브랜드 로고가 새겨진 포토월을 배경으로 ‘아이미’와 함께 찍은 폴라로이드 사진으로 응모할 수 있는 포토이벤트는 1300여명이 줄을 서서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미국과 일본 일부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사만사 타바사의 뉴욕 컬렉션 중 하나인 ‘뉴욕 소프티(New York Softy)’ 백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브랜드가 가진 기존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좋아하는 팬들은 물론, 시크한 커리어 우먼들을 아우를만한 사만사 타바사 뉴욕백을 팝업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마련된 것이다.
SNS 페이스북 활용한 ‘페깜이’ 고객들과 소통
또한 ‘사만사 타바사’ 공식 페이스 북((http://www.facebook.com/samanthathavasa.kr)을 통해, 페깜이(페이스 깜짝 이벤트), 이벤트 당첨자 공지, 신제품 소식 등으로 실시간으로 올려 전세계 소비자들과 소통하여 많은 팬 층을 확보하였다.
스타들의 페이스북에서도 ‘페깜이’는 팬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툴로 자리잡았다. JYJ 공식 페이스 북에서 ‘ ‘누구의 등일까요?’, ‘누구의 다리 일까요?’, ‘누구의 발 일까요?’라는 티저광고 같은 질문과 함께 JYJ 멤버들의 부분 사진을 올려 팬들에게 재미를 더해준 깜짝 이벤트를 진행, 10만 명 이상의 팬들의 댓글과 라이크(Like)기능을 통해 호감을 표하기도 했다.
사만사 타바사 관계자는 “페깜이 마케팅은 젊은층과 빠른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소비 심리를 자극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 성공적인 분위기를 이어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과 김포공항 롯데몰에서도 팝업스토어와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색다른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