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아이더, 여름용 기능성 클라이밍 의류 2종 출시

요즘 ‘스포츠 클라이밍’이 새롭게 떠오르는 레저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전문 클라이머부터 레저 활동을 취미로 삼는 일반인,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 등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클라이밍을 즐기게 된 것. 특히 실내 클라이밍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덥고 비가 잦은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스포츠 클라이밍의 인기와 함께 클라이밍 의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클라이밍 의류는 거친 암벽 등반이나 움직임이 큰 활동을 위한 옷이기 때문에 신축성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한다. 또한 세련된 컬러와 독특한 패턴 디자인으로 테크니컬한 느낌을 강조해 아웃도어 전문가처럼 보이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프랑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eider)는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한 기능성 클라이밍 의류를 선보였다.

아이더, 여름용 기능성 클라이밍 의류 2종 출시 | 1‘아이스폴’ 클라이밍 티셔츠는 몸에 닿으면 시원한 촉감이 느껴지는 냉감 소재를 사용한 민소매 티셔츠로 기온이 높은 한여름에 입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신축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착용감이 우수하며 클라이밍이나 등산 등 움직임이 큰 활동 시 입기에 적합하다.

요가나 필라테스 등을 즐길 때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어깨와 하단부에 넣은 기하학적인 무늬와 곡선 절개 디자인으로 클라이밍 라인 특유의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커리, 다크베이지 등 세 가지며 여성용은 다크베이지, 라이트카키, 바이올렛 등 세 가지다. 가격은 5만5000원.

아이더, 여름용 기능성 클라이밍 의류 2종 출시 | 2

‘시에라’ 클라이밍 하프 팬츠는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무릎까지 오는 길이로 통풍성이 우수해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무시접 봉제기법이 원단과 원단 사이를 이어주는 시접 부분의 피부 쓸림 현상을 막아줘 착용감이 우수하다.

옆선에 아이더 로고와 배색 스티치, 절개선을 디자인 포인트로 살려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다크카키 등 두 가지이며 여성용은 베이지, 블랙 등 두 가지이다. 가격은 8만5000원.

아이더 김연희 상품기획부장은 “아이더의 클라이밍 시리즈는 소비자들에게 편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의류로 입소문이 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었고 지난 시즌부터 클라이밍 라인인 ‘와이드앵글’을 통해 다양한 클라이밍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아이더 클라이밍 티셔츠와 팬츠는 신축성, 냉감 효과 같은 기능성과 감각적인 패턴, 절개 라인 등의 디자인적 요소를 갖고 있어 스포츠 클라이밍을 즐기는 사람들은 물론 레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318 Likes
7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