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겨울철 등산화 구매 TIP!

13239185929476 1
▲사진 : 멀티브랜드숍 웍앤톡 감동현 매니저

겨울철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이 되기 위해서 꼭 갖춰야 할 필수 아이템 등산화. 올 겨울도 아웃도어 업계들은 다양한 등산화를 내놓고 고객 몰이에 나섰다.

AD-KFA

LS네트웍스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멀티브랜드숍 웍앤톡의 감동현 매니저는 “겨울철은 땅이 미끄럽고 기온이 낮아 겨울철 등산화 구입할 때는 착용감, 미끄럼 방지, 방수, 통풍 기능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내발에 딱 맞는 등산화를 구입해야 한다” 며 “기존의 등산화가 있을 경우에도 창 마모 상태나 갑피의 마모상태를 확인 한 후 착용해야 한다” 고 말했다.

AD-KFA

감동현 매니저는 “등산화는 일반 신발과 달리 1~2개월 전 미리 구입해 자신의 발에 맞게 길들이는 것이 좋다. 그래야 등산화의 뻣뻣함을 없애고 겨울철 산행에 유연한 움직임을 줄 수 있다” 며 “등산화는 산에 오를 때 발에 가해지는 충격이나 압력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발 사이즈에 너무 딱 맞는 신발보다는 검지 손가락 하나에서 하나 반 정도가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겨울철 등산화의 경우 미끄러지지 않고, 발이 편안할 수 있는 아웃 솔(밑창)이 중요하다. 착용감이 좋고, 눈길 미끄러짐에 강한 비브람 아웃 솔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하고 등산화의 원단의 경우도 겨울철 추운 날씨에 방한, 방수가 잘되는 누벅소재를 사용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이벤트(E-vent) 나 고어텍스가 내장된 등산화인지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해야 한다.

겨울철 산행은 발목이 골절되기 쉽고 부상위험이 높아 자신 발 모양에 딱 맞는 등산화 착용이 필요하다. 감동현 매니저는 “브랜드 별로 등산화 모양도 조금씩 다르다. 발 볼이 좁은 사람들에게는 신발 폭이 좁고 착용감이 뛰어난 잠발란(Zamberian)과 같은 이태리 브랜드 등산화가 좋고 , 발 볼이 넓은 사람은 로바(LOWA)나 마인들(Meindl)과 같은 신발 폭이 다소 넓은 독일 브랜드나 국내브랜드가 좋다.”라고 말했다.

겨울철 산행은 다른 계절에 비해 결빙이나 빙설 구간을 지나야 할 때가 많아 이를 대비한 안전장치가 구비가 필요하다. 등산화의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아이젠착용은 물론 눈이 올 경우 눈으로부터 신발을 보호해주는 왁스 작업을 2~3일전에 꼭 해야 한다. 아이젠의 경우 최근에는 탈부착이 편리한 체인젠도 나와 있어 과거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발수 스프레이까지 뿌려주면 결빙이나 눈으로부터 안전할 뿐만 아니라 등산화도 보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등산화와 함께 착용할 양말 선택 시에도 방한 통풍 기능이 좋은 울 소재의 양말을 신고, 보온기능을 높일 수 있도록 두 세 겹 정도 겹쳐 신어 동상이나 부상으로부터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476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