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캐주얼하거나 포멀하거나, 맨즈 레이어드룩 비법

Ⓒ 올젠
Ⓒ 올젠

과일도 제철에 먹어야 맛있듯이 옷에도 제철이 있어 더욱 스타일리시한 옷이 있다. 그렇다면 11월에 어울리는 옷은 무엇일까? 바로 ‘레이어드룩’이 가능한 옷들이다. 입고 벗기가 쉬운 옷들을 겹쳐 업어 스타일을 내는 레이어드룩은 안은 따뜻하지만 밖은 추운 11월의 날씨를 고려해 가장 효과적인 스타일이다. 따라서 추위와 스타일을 동시에 고민하는 남성들이라면 11월엔 레이어드룩에 주목해보자.

+ 패딩 베스트를 활용한 캐주얼 레이어드룩

Ⓒ 올젠, 필립림 by 한독, 에이커츠, 스와로브스키,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
Ⓒ 올젠, 필립림 by 한독, 에이커츠, 스와로브스키, 앤드지 바이 지오지아

레이어드룩은 워낙 캐주얼한 매력에 특화된 스타일이라 두 스타일이 만나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그 중에서 특히 보온성이 좋은 따뜻한 스웨터나 후드에 패딩 베스트를 매치하는 것이 11월에 가장 효과적인 레이어드룩이다.

특히 패딩 베스트는 자체적으로 보온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두툼한 이너와 함께 매치하면 보온성이 배가돼 겨울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인기다. 여기에 시계와 팔찌 등 액세서리를 더하면 센스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리고 클래식한 로퍼는 자칫 가벼울 수 있는 캐주얼룩에 무게감을 더해줘 댄디한 느낌을 선사한다.

+ 니트와 셔츠를 겹쳐 입는 포멀한 레이어드룩

Ⓒ 올젠, 휴고보스 by 샤필로
Ⓒ 올젠, 휴고보스 by 샤필로

니트와 셔츠의 조화는 포멀한 레이어드룩을 가능하게 해 격식을 차린 깔끔한 룩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는 옷을 꼼꼼히 겹쳐 입었다는 단정한 느낌과 젠틀한 느낌을 동시에 주기 때문이다. 차이나 칼라의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재킷 사이로 보이는 셔츠와 니트의 조화가 안정감 있고 세련된 멋을 선사한다.

만약 전체적으로 포멀한 룩을 지향한다면 바지는 깊이감이 느껴지는 톤 다운된 브라운, 그레이, 블랙 계열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스마트함을 더해주는 안경, 스타일리시한 로퍼와 클러치를 더해주면 보다 센스 있는 겨울 레이어드룩을 연출할 수 있다.

145 Views
5 Shares
0 Comments

유상현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