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TREND

섬머 패밀리룩, 정답은 ‘피케 셔츠’

남녀노소 상관없이 여름에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바로 ‘피케 셔츠’다. 땀 흡수와 통풍이 용이한 면직물로 구성된 이 아이템은 클래식한 디자인 덕분에 나이와 성별 관계없이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여름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피케 셔츠와 더불어 가족끼리 함께 입을 수 있는 패밀리룩을 제안한다.

# 다양한 컬러와 프린트로 진화한 피케 셔츠섬머 패밀리룩, 정답은 ‘피케 셔츠’ | 1피케 셔츠는 태생이 스포츠 웨어다. 때문에 단순한 무채색의 아이템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최근에 피케 셔츠가 여름의 꽃으로 떠오르면서 귀여운 캐릭터나 화려한 패턴이 접목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에 출시된 피케 셔츠는 트렌디한 컬러와 패턴 그리고 슬림해진 디자인으로 피케 셔츠 하나만 입어도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여성용 피케 셔츠는 원피스 형태로도 출시돼 가벼운 여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이러한 피케 셔츠는 라코스테, 타미 힐피거와 같은 해외 브랜드부터 팬콧, 유니클로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이 과거에 비해 훨씬 넓어졌다.

# 피케 셔츠를 활용한 패밀리룩섬머 패밀리룩, 정답은 ‘피케 셔츠’ | 2피케 셔츠를 활용해 커플룩이나 패밀리룩 등 감각 있는 스타일로 연출하는 젊은 층들도 부쩍 늘고 있다. 이들은 피케 셔츠의 컬러를 통일하거나, 비슷한 디자인의 아이템을 적절히 매치해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한다.

남성의 경우 피케 셔츠와 베이직한 디자인의 청바지,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면 편안한 캐주얼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커플룩이나 패밀리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여성의 경우 동일한 피케 셔츠를 착용하고 비슷한 데님 소재의 하의를 선택해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주는 것이 좋다. 특히 피케 셔츠 아래 각선미를 강조하는 쇼트 팬츠나 오버롤 팬츠를 레이어드하면 귀여운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여자아이의 경우에는 탈의가 간편한 피케 원피스에 캐릭터 야구 모자로 포인트를 주면 나들이에 걸맞은 화사한 패밀리룩이 완성된다.

195 Views
5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