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홍콩패션위크 성료, "한국업체 고품질로 50만불 현장 계약"

제22회 홍콩패션위크 성료, "한국업체 고품질로 50만불 현장 계약" | 1제22회 홍콩패션위크가 지난 6일부터 9일간 나흘간 홍콩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전세계 18개국이 참가한 이번 홍콩패션위크에는 패션의류, 가방, 주얼리 등 1,200개 패션업체가 참여해 전 세계 65개국 16,000명의 바이어를 맞이했다.
 
한국은 한국패션협회의 주도 아래 KOTRA 후원으로 총 10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더라사라, 디자인아이웍스, 랭앤루, 루키버드코리아, 모니카앤모블린, 에이치와이인터내셔널, 엔씨어패럴, 이제이노리, 짐줌, 하나패션 등 총 10개사는 홍콩, 아시아, 미주, 유럽 바이어들에게 뛰어난 디자인과 고품질로 현장 계약액 50만불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국패션협회 측은 “지난 2014년부터 참가한 모니카앤모블린의 경우 바이어들의 큰 관심과 함께 이에 이에 상응하는 긍정적인 실적을 거뒀으며, 주얼리를 주력으로 하는 하나패션은 장기 경기 침체의 틈새에서 부각된 하이레벨 쪽 시장을 겨냥해 기록적인 현장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밝혔다.특히 이번 홍콩패션위크는 바잉을 중심으로 한 것이 눈에 띈다. 전 세계 65개국에서 16,000여 바이어가 참가했으며, 유럽, 미주 바이어를 포함하여 다수의 아시아 바이어 및 중동, 인도 바이어 등이 방문했다, 특히 중국, 인도, 베트남, 일본 바이어가 작년에 비해 눈에 띄게 증가했다. Amazon, CGS, Charisma Fashion, David Jones, Dude & the duchess, JD.com, Sukamart.com, Takashimaya, Zalora, 그리고 신세계 등 유명 패션 브랜드, 대형 체인점 및 유통업체 바이어들이 바잉 사절단을 구성하였다.

동 행사기간 동안 주최측은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업체와 해외 바이어를 1:1 매칭해 비즈니스 실효성을 극대화하고 5개에서 1,000개까지의 소량 주문이 가능한 스몰오더존(Small Order Zone)을 마련하여 다양한 바이어들의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패션 퍼레이드와 하우스 쇼 등 40여개의 패션 이벤트로 행사의 깊이를 더했다.이 외에  ‘2015 혁신 기술 심포지엄’을 통해 웨어러블 기술과 최첨단 솔루션 등 혁신적인 전략을 적극적으로 선보였으며, 더불어 WGSN과 Fashion Snoops의 16/17 FW 패션‧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전망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또한 이번 홍콩패션위크의 특별관인 International Fashion Designers’ Showcase에 참여한 Audiopark는 예술과 패션, 기술이 접목된 최초의 웨어러블 디자이너 헤드폰 브랜드로 여러 시리즈의 이어폰을 선보였다.

패션서울 편집부

press@fashionseoul.com 디자이너, 인디브랜드, 패션테크 그리고 의류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Recent Posts

반스, 새로운 컬렉션 ‘스트리트 빈티지’ 출시

[사진제공=반스(Vans)]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가 도쿄 디자인 컬렉티브(Tokyo Design Collective, 이하 TDC) 라인의 새로운…

2024년 4월 9일

돌체앤가바나,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to the Hands: Dolce&Gabbana’ 공개

[사진제공=돌체앤가바나]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가 4월 7일(일)부터 7월 31일(수)까지 브랜드 최초의 전시 ‘From the Heart…

2024년 4월 9일

“내 삶의 주인공은 나” 스튜디오 톰보이 ‘I AM’ 캠페인 공개

[사진제공=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천만 번을 변해도 나는 나, 이유 같은 건 없다.” 1993년 패션업계에 새…

2024년 4월 9일

성수동 ‘뗑 이돌 스튜디오’ 팝업에서 만난 ‘카즈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LANCÔME)이 신제품 ‘NEW 뗑 이돌 울트라 웨어 롱라스팅 파운데이션’ 출시를 기념해 ‘뗑…

2024년 4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