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도전! 2015 JFDA 패션디자인 콘테스트
국내 패션디자이너 등용문 ‘JFDA 패션디자인 콘테스트’ 접수가 시작됐다.
중앙패션디자인협회(JFDA)는 ‘2015 JFDA 패션디자인 콘테스트(이하 JFDA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6회째를 맞이하는 JFDA 콘테스트는 그동안 박윤수, 이상봉, 김철웅을 비롯하여 루비나, 강진영&윤한희, 정욱준, 이석태 등 대한민국 대표 디자이너들을 배출한 패션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JFDA 콘테스트는 학생, 일반인 및 모피 총 3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참가 자격은 연령, 성별, 경력 및 소속 제한에 상관없이 내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중앙패션디자인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내달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10월 2일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JFDA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는 총 700만 원의 상금과 4,000만 원 상당의 특전을 제공한다. NAFA 캐나다 연구소 연수, 중국 항저우 창작스튜디오 입점, 중국 케이패션디자인닷컴 입점 등 다양한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모피 부문 수상자에게는 NAFA 캐나다 연구소 연수, 디자이너 협업 프로젝트 기회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모피 부문 심사는 일반 부문과 달리 스타일화 심사를 거처 패턴 및 면접 심사로 이뤄지며, NAFA에서 제공하는 모피 소재로 실물 제작해 본선 무대에서 최종 심사를 거친 뒤 선발된다.
181 Likes
5 Shares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