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빈폴, 80년대 ‘오빠들의 패션’ 귀환

빈폴, 80년대 ‘오빠들의 패션’ 귀환 | 1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 POLE)이 80년대를 주름잡던 ‘오빠들의 패션’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지난 몇 년간 패션계에서는 90년대 스타일이 재조명되다가, 올가을 시즌부터는 80년대 복고 패션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80년대 복고 패션은 당시 문화를 향유했던 3040세대보다 90년대 이후에 출생한 1020세대 사이에서 더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젊은 세대들이 80년대 문화 콘텐츠를 흥미롭고 신선하게 인식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빈폴은 이러한 상황에 힘입어 80년대 브랜드 론칭 이후 최고의 히트작이었던 더플코트, 데님 재킷, 팬츠는 물론 빈폴의 상징인 체크무늬 스웨트 셔츠, 야구점퍼 등 다양한 상품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빈폴, 80년대 ‘오빠들의 패션’ 귀환 | 2특히 80년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아이템이었던 카세트 테이프, 조이스틱 비디오 게임기 등 아이코닉한 아이템을 모티브로 자수, 프린트, 아플리테(바탕 천 위에 다른 천이나 레이스, 가죽 따위를 여러 가지 모양으로 오려 붙이고 그 둘레를 실로 꿰매는 수예) 기법을 활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웨트 셔츠의 경우 80년대를 연상케 하는 LP 판 프린트를 적용했으며, 또 조이스틱 비디오 게임기 등을 모형화해 빈폴 고유의 클래식 스타일과 복고 패션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가격은 코트 50만 원대, 야구점퍼 30만 원대, 셔츠와 팬츠는 10만 원대로 책정됐다.빈폴, 80년대 ‘오빠들의 패션’ 귀환 | 3류진무 빈폴맨 부장은 “복고의 강점은 과거를 떠오르게 만드는 패션이나 소품, 음악 등으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정서적 자극이 있다”라며 “80년대 패션을 재해석한 복고 라인을 통해 경제적인 풍요를 경험했던 그 시절을 추억하며, 장기 불황에 따른 소비자들의 심리가 회복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빈폴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류준열은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열연 중이다.

551 Views
5 Shares
0 Comments

구하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패션 에디터(__*) 1:1 신청 환영 pres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