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한국패션협회, 제8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개최

20151202_KFA_awards올 한해 한국 패션산업의 발전과 세계화에 앞장서온 패션인의 공로를 치하하기 위한 ‘제8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이 오는 9일 오후 5시, 양재동 엘타워 7층 그랜드홀에서 개최된다.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패션기업 대표와 디자이너 등 패션관계자 300여명이 초청받았다. 특히 리테일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제조유통문제를 공동으로 대응하는 등 패션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백화점협회 이원준 회장(롯데백화점 대표)을 비롯해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AK플라자 등 유통업계 대표들이 대거 참석해 뜻 깊은 송년의 밤 행사가 될 예정이다.

한국패션협회, 제8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개최 | 1
지난 7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 패션서울

올해로 8회를 맞는 코리아패션대상은 패션업계의 창의적 활동을 독려하여 사기를 고취시키고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화와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국내 브랜드 대표자, 디자이너, 연관산업, 실무책임자 등 패션산업 발전 공헌자를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통령 표창(2명), 국무총리 표창(4명),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5명) 등의 정부표창이 수여된다. 정부표창 이외에 공로상(5명), 우수협력사상(2명), 올해 신설된 루키상(2명) 등 민간표창도 수여될 예정.

한국패션협회는 지난 6월 12일 신청요령을 발표, 7월 10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았으며, 보다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심사를 위해 프레스, 패션컨설팅, 패션유통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한편 지난 7회 코리아패션대상 대통령표창에는 신현균 대현 회장과 최복호 씨앤보코 대표가 공동 수상했다.

 

216 Views
5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