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응답하라 1988’의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스타일링

‘응답하라 1988’의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스타일링 | 1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레트로 무드의 스타일이 주목을 받고 있다. 레트로(Retro)는 복고주의를 지향하는 하나의 패션 스타일을 말한다.

레트로룩을 연출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코트, 스웨터, 신발, 모자 등 현대적인 디자인에 복고 감성을 더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레트로의 정석을 따르고 싶다면 ‘부츠’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해보자. 클래식한 80년대의 느낌과 동시에 세련되고 차분한 감성을 완벽하게 어필할 수 있다.‘응답하라 1988’의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스타일링 | 2발목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부츠를 일컫는 부티(Bootie)는 매니시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활용 만점 아이템이다. 복고 패션을 대표하는 또 다른 아이템인 와이드 팬츠나 데님 팬츠에 함께 매치하면 중성적이면서도 섹시한 분위기의 묘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여기에 러플 장식이나 레이스가 가미된 블라우스를 입으면 로맨틱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배가시킬 수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레트로 감성의 롱부츠, 앵클부츠, 부티 등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과하지 않으면서 각자의 개성을 살려주는 포인트 장식의 부츠를 선택한다면 트렌디한 모습을 어필할 수 있다”며 “특히 반짝이는 소재나 버클, 스트랩 등의 장식이 강조된 부츠는 라이더 재킷이나 빈티지한 코트와 제격이다”고 전했다.‘응답하라 1988’의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스타일링 | 3전체적인 스타일에 레트로 감성을 불어넣고 싶다면 여성스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강조해보자. 따뜻한 느낌의 니트와 뷔스티에를 매치하면 섹시한 느낌과 더불어 감각적인 레트로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로즈쿼츠 색상의 앙고라 베레모와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가방을 포인트로 매치한다면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세 번째 응답하라 시리즈의 연이은 인기에 힘입어 복고 패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를 반영하듯 다양한 복고 아이템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고 전했다.

1.1k Views
6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