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의 감성이 묻어나는 레트로 스타일링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레트로 무드의 스타일이 주목을 받고 있다. 레트로(Retro)는 복고주의를 지향하는 하나의 패션 스타일을 말한다.
레트로룩을 연출하고 싶은 여성이라면 코트, 스웨터, 신발, 모자 등 현대적인 디자인에 복고 감성을 더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레트로의 정석을 따르고 싶다면 ‘부츠’를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해보자. 클래식한 80년대의 느낌과 동시에 세련되고 차분한 감성을 완벽하게 어필할 수 있다.발목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부츠를 일컫는 부티(Bootie)는 매니시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활용 만점 아이템이다. 복고 패션을 대표하는 또 다른 아이템인 와이드 팬츠나 데님 팬츠에 함께 매치하면 중성적이면서도 섹시한 분위기의 묘한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여기에 러플 장식이나 레이스가 가미된 블라우스를 입으면 로맨틱하고 러블리한 분위기를 배가시킬 수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레트로 감성의 롱부츠, 앵클부츠, 부티 등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과하지 않으면서 각자의 개성을 살려주는 포인트 장식의 부츠를 선택한다면 트렌디한 모습을 어필할 수 있다”며 “특히 반짝이는 소재나 버클, 스트랩 등의 장식이 강조된 부츠는 라이더 재킷이나 빈티지한 코트와 제격이다”고 전했다.전체적인 스타일에 레트로 감성을 불어넣고 싶다면 여성스럽고 귀여운 분위기를 강조해보자. 따뜻한 느낌의 니트와 뷔스티에를 매치하면 섹시한 느낌과 더불어 감각적인 레트로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로즈쿼츠 색상의 앙고라 베레모와 플라워 패턴이 가미된 가방을 포인트로 매치한다면 스타일 지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세 번째 응답하라 시리즈의 연이은 인기에 힘입어 복고 패션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를 반영하듯 다양한 복고 아이템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