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업계, 성장 동력 ‘여심’을 잡아라

스포츠 업계, 성장 동력 ‘여심’을 잡아라 | 1스포츠 업계가 여심 잡기에 나서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포츠웨어 성장은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필라테스, 요가, 라이딩 등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스타일리시한 스포츠웨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들이 애슬레저(athletic+leisure) 열풍에 힘입어 여성라인을 확대함과 동시에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화하며 여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디다스는 최근 여성들의 운동 열풍에 힘입어 기능성이 향상된 ‘레이서백 삼선 브라’를 출시했다. 레이서백 삼선 브라는 밴드 양쪽 하단에 조절 끈을 넣어 입고 벗기가 더욱 편리해졌으며 몸에 완벽하게 피팅돼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난 일체형 패드가 적용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며 모든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에도 적합하다.

나이키는 다양하고 격렬한 훈련을 소화하는 테니스 선수 외제니 부샤르에게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나이키 존드 스컬프트 타이츠’를 출시했다. 여성의 움직이는 몸에 높은 지지력을 주는 동시에 최적의 핏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허리 부위 밴드 디자인이 더 높고 기울어져 있어 단단하게 고정된 느낌을 주며 무릎 등의 부위에 통풍 기능을 강화시켜 쾌적함을 높였다.

헤드는 지난해 12월 2016년 봄여름시즌 바이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여성스포츠와 레저스포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헤드의 여성 스포츠 전문라인인 ‘에고 라인’은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의 균형을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를 위해 세련되고 절제된 룩을 제시하는 라인이다. 올해는 기존 ‘에고라인’에 코트, 점프슈트, 원피스, 스커트 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젯아이씨가 최근 새롭게 론칭한 이태리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는 ‘애드 컬러 투 유어 게임(Add color to your game)’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기존과는 다른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우아하면서도 슬림한 핏을 보여주는 ‘벨라(Bella) 라인’으로 여성라인을 강화해 여성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엘레쎄 ‘벨라 라인’은 여성스러운 패턴과 디자인을 적용해 우아하면서도 스타일시한 핏감을 강조한 라인이다. 또한 스타일에 기능적인 활동성을 더함으로써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며 자신을 관리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애슬레저 열풍에 힘입어 스포츠 시장은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필라테스, 요가, 라이딩 등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스타일리시한 스포츠웨어가 각광 받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cent Posts

그녀들의 스카프 활용법 : 문가영, 정려원, 손나은

[사진출처=문가영 개인 SNS] 얇은 스카프를 벨트나 머리끈으로 활용하는 아이디어는 작은 변화로 멋진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2024년 4월 10일

김나영, 벚꽃 나들이 룩

[사진출처=김나영 개인 SNS] 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가벼운 차림으로 봄 나들이에 나선 김나영.…

2024년 4월 10일

이준호, 세련미 넘치는 럭셔리한 공항패션

[사진제공=피아제(PIAGET)]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는 오늘 10일 오전, 피아제 앰버서더인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2024년 4월 10일

고현정 공항 패션, 미모 빛나는 트렌디한 룩

[사진제공=티파니(Tiffany&Co.)] 지난 9일, 배우 고현정은 도쿄 노드(Tokyo NODE)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 행사 참석 차 김포국제공항을…

2024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