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스포츠 업계, 성장 동력 ‘여심’을 잡아라

스포츠 업계, 성장 동력 ‘여심’을 잡아라 | 1스포츠 업계가 여심 잡기에 나서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포츠웨어 성장은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필라테스, 요가, 라이딩 등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스타일리시한 스포츠웨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들이 애슬레저(athletic+leisure) 열풍에 힘입어 여성라인을 확대함과 동시에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화하며 여심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디다스는 최근 여성들의 운동 열풍에 힘입어 기능성이 향상된 ‘레이서백 삼선 브라’를 출시했다. 레이서백 삼선 브라는 밴드 양쪽 하단에 조절 끈을 넣어 입고 벗기가 더욱 편리해졌으며 몸에 완벽하게 피팅돼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난 일체형 패드가 적용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며 모든 움직임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에도 적합하다.

스포츠 업계, 성장 동력 ‘여심’을 잡아라 | 2나이키는 다양하고 격렬한 훈련을 소화하는 테니스 선수 외제니 부샤르에게 영감을 받아 디자인 한 ‘나이키 존드 스컬프트 타이츠’를 출시했다. 여성의 움직이는 몸에 높은 지지력을 주는 동시에 최적의 핏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허리 부위 밴드 디자인이 더 높고 기울어져 있어 단단하게 고정된 느낌을 주며 무릎 등의 부위에 통풍 기능을 강화시켜 쾌적함을 높였다.

헤드는 지난해 12월 2016년 봄여름시즌 바이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여성스포츠와 레저스포츠를 강화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헤드의 여성 스포츠 전문라인인 ‘에고 라인’은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의 아름다움의 균형을 추구하는 여성 소비자를 위해 세련되고 절제된 룩을 제시하는 라인이다. 올해는 기존 ‘에고라인’에 코트, 점프슈트, 원피스, 스커트 등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젯아이씨가 최근 새롭게 론칭한 이태리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는 ‘애드 컬러 투 유어 게임(Add color to your game)’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기존과는 다른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감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특히 우아하면서도 슬림한 핏을 보여주는 ‘벨라(Bella) 라인’으로 여성라인을 강화해 여성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엘레쎄 ‘벨라 라인’은 여성스러운 패턴과 디자인을 적용해 우아하면서도 스타일시한 핏감을 강조한 라인이다. 또한 스타일에 기능적인 활동성을 더함으로써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며 자신을 관리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도 애슬레저 열풍에 힘입어 스포츠 시장은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필라테스, 요가, 라이딩 등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들이 늘면서 스타일리시한 스포츠웨어가 각광 받을 전망이다”고 말했다.

스포츠 업계, 성장 동력 ‘여심’을 잡아라 | 3

109 Views
6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