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캠핑 트렌드, 가볍거나 완벽하거나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찾아왔다.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새로운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한 캠핑은 가족 단위는 물론 연인과 친구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캠핑족들의 스타일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캠핑의 목적과 타입에 따라 다양한 캠핑 스타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 가벼운 오토캠핑
즉흥적인 여행을 떠날 때는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는 캠핑촌이 적당하다. 가벼운 마음으로 연인이나 친구들과의 여흥을 즐기기에 장소만 잘 선택한다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캠핑이 인기를 얻으면서 전국 곳곳에 오톰캠핑장이 생겨나고 있다. 한강공원 난지캠핑장과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경기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 등이 인기 오토캠핑장으로 꼽힌다.
+ 완벽한 장비의 캠핑
가족 단위로 떠나는 캠핑에는 완벽한 장비를 갖추는 것이 트렌드다. 또한 잦은 캠핑을 즐기는 캠핑마니아들은 텐트를 비롯한 테이블, 조명, 식기 등을 완벽히 구비하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TV ‘땡큐’에서는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의 완벽한 캠핑 장비들을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배우 차인표와 김성준 아나운서, 개그맨 남희석, 그리고 배우 김지수가 함께한 이날 방송에서 5인 이상이 편히 쉴 수 있는 라푸마의 ‘EX-LOGAN5’ 텐트와 비와 햇빛을 피할 수 있는 타프, BBQ 요리를 위한 화로대와 화로대 테이블, 렌턴 등 다양한 캠핑 장비가 소개됐다.
뿐만 아니라 이날 방송에서 차인표와 남희석, 김성준 아나운서가 착용한 의상들 역시 라푸마의 아웃도어 제품들로 봄철 멋스러운 캠핑룩을 만나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