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TALK] 하그로프스, 트레킹 배낭 ‘카트라 35’
아식스코리아(대표 김정훈)가 전개 중인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하그로프스에서 모든 기상조건에 최적화된 트레킹 및 트레블 전용 배낭 ‘카트라 35(KATLA 35)’를 출시했다.
‘카트라 35’는 방수천의 일종인 타폴린 소재로 제작돼 비나 눈이 내리는 날씨에도 별도의 레인 커버 없이 사용 가능하며 세탁 또한 용이하다.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 및 장기간 여행에 사용하기 적합한 ‘카트라 35’는 네이비와 블랙, 블루 3가지 색상, 35L와 25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특히 착용자의 등이 닿는 배낭 등판에는 ‘인터렉트 서스펜션 시스템(INTERACT Suspension System)’을 적용해 안정적인 지지력과 함께 배낭의 무게를 고루 분산시켜 착용감과 편안함을 높이는 구조로 설계됐다.
이 밖에도 배낭 전면에는 야외 활동 시 필요한 등산용 스틱이나 로프 등 다양한 아웃도어 장비를 부착할 수 있도록 기어 루프가 장착됐다. 또한 배낭 외부에는 2개의 지퍼형 사이드 포켓을, 내부에는 노트북 등 전자기기를 넣을 수 있도록 패드가 장착된 슬리브 포켓을 부착해 수납력을 높였다.
한편 하그로프스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의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1914년 창립한 100년 이상의 정통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뛰어난 내구성과 다양한 기능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자연과 사람을 우선시하는 브랜드 가치관에 따라 제작 과정에서부터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하며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