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TALK] 하그로프스, 친환경 ‘에센스 미믹’ 재킷
스웨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하그로프스가 합성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과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친환경 ‘에센스 미믹(ESSENS MIMIC)’ 재킷을 출시했다.
‘에센스 미믹’ 재킷의 핵심은 합성 충전재 ‘퀴드퓨젼(QuadFusion)’에 있다. ‘퀴드퓨젼(QuadFusion™)’은 작은 나선모양의 충전재로 따뜻한 공기를 충전재 사이에 저장해 외부 온도 변화에도 보온성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수분 흡수력이 낮은 충전재 특성상 물이나 땀에 옷이 쉽게 젖지 않아 세탁과 건조 역시 간편하며 일반 거위나 오리털에 비해 시간이 지나도 충전재가 가라앉지 않아 처음과 같은 상태로 재킷을 착용할 수 있다.
재킷 외부에는 외부 바람에 대한 방풍력과 내부 습기에 대한 투습력이 뛰어난 경량성 30D 퍼텍스 소재를 기본으로 유해환경물질 ‘탄화플루오린’이 포함되지 않은 DWR발수가공처리를 적용했다.
그 밖에도 보온성 제고를 위해 좁은 간격의 퀼팅 구조와 함께 밑단의 길이를 줄이고 등 부분에 파워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
‘에센스 미믹’ 자켓은 대표 색상 ‘그레이’ 외 총 4가지 색상(남성용 2종, 여성용 2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28만 원이다.
한편 하그로프스는 1914년 창립한 100년 이상의 정통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뛰어난 내구성과 다양한 기능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자연과 사람을 우선시하는 브랜드 가치관에 따라 제작 과정에서부터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생산하며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아웃도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