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CJ오쇼핑, 상반기 히트상품 ‘수트’와 ‘보정속옷’ 깜짝 등장

CJ오쇼핑

CJ오쇼핑(대표 허민회)이 2017년 상반기(1월1일~6월6일) TV홈쇼핑 판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뷰티 상품의 강세 속 여성 수트와 보정 속옷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히트상품 1위는 화장품 브랜드 A.H.C로 전년 동기 대비 주문 수량은 23%, 주문 금액은 25% 증가했다. 이외에도 이미용품이 순위권에 2개 더 진입해 TV홈쇼핑 뷰티 상품의 약진이 돋보였다.

TV홈쇼핑의 주력 카테고리인 패션 상품에선 ‘여성 수트’를 선보인 브랜드들이 순위에 오른 가운데 여성 보정속옷 브랜드가 TOP 5에 이름을 올리며 언더웨어 카테고리도 2013년 이후 4년 만에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보정 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상품을 선보여 자기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고객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올 상반기 TV홈쇼핑에서는 뷰티 상품이 크게 약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 높은 상품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추세 속에서 이미용품은 기초부터 색조까지 가릴 것 없이 다구성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큰 사랑을 받아왔다.

CJ오쇼핑, 상반기 히트상품 ‘수트’와 ‘보정속옷’ 깜짝 등장 | 1

특히 이미 지난 시즌에서도 제품력을 검증 받은 상품들이 새로운 성분이나 기능 등을 개선한 상품을 선보여 고객 재구매를 유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1위를 차지한 ‘A.H.C’의 대표상품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페이스’는 새롭게 선보인 시즌5에서 자연유래 성분을 91%로 늘리고 45가지의 임상실험 결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처음 히트상품 순위에 등장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9위)’ 역시 매 시즌마다 성분과 효과를 개선한 ‘에센스 커버 팩트 VX’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은 에센스가 68% 함유돼 촉촉하고 광채가 나는 피부 표현을 돕는 메이크업 팩트 상품으로, 방송 시 주문 수량이 최대 2만여 건에 달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 대표적인 코스메슈티컬(Cosmetic+Pharmaceutical, 화장품과 의약품의 합성어)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 잡은 ‘씨앤피 닥터레이’는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주문량으로 7위를 기록했다.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으로 보습, 미백,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차앤박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은 21년 피부 전문기관의 노하우가 집약된 상품으로써 고객들의 끊임없는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처음 히트상품에 등장한 ‘라이크라 뷰티에스 풀커버 맥스 보정속옷’과 여성 수트 열풍을 몰고 온 3위 ‘에셀리아 여름 수트 세트’, 8위 ‘VW베라왕 여성 수트’다.

CJ오쇼핑, 상반기 히트상품 ‘수트’와 ‘보정속옷’ 깜짝 등장 | 2

TV홈쇼핑의 전통 강자 패션은 상반기에도 상위 10위 내 5개 상품이 진입했다. ‘엣지'(2위), ‘코펜하겐럭스'(4위), ‘지오송지오'(6위) 등 이른 더위에 따라 시원한 여름 소재를 적극 활용하고 데일리 코디가 쉬운 베이직한 아이템을 선보인 브랜드들이 순위에 올랐다.

특히 ‘여성 수트’의 재등장이 눈길을 끈다. 최근 패션계에 부는 복고, 젠더리스(genderless) 트렌드와 TV홈쇼핑이 선보이는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 조건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컬러와 소재, 재킷라인이나 카라 등 디테일한 부분에서 포인트를 주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데일리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블라우스나 베스트 등의 아이템을 함께 구성한 것이 인기 비결로 풀이된다.

히트 상품 3위에 오른 ‘에셀리아’는 재킷과 베스트, 팬츠 2종으로 구성된 ‘내추럴 여름 수트 4종’을 선보여 지난 5월에는 방송 40분 만에 1만1000세트를 판매할 만큼 큰 인기를 누렸다. 이를 비롯해 ‘스마트업 정장 4종 세트’, ‘레트로 베스트 셋업 수트’ 등 활용도 높은 멀티형 패션 아이템을 제시해 고객들의 러브콜을 받았다.

8위를 차지한 ‘VW베라왕’의 ‘베라 수트 3종 세트’는 디자이너 베라왕만의 모던한 감각을 수트에 담아내 3월 론칭 방송에서 9000세트 가까운 주문이 쏟아졌다. 시크한 노카라 디자인 재킷을 선보이고 ‘소프트 카키’, ‘그레이스 아이보리’, ‘베라 블랙’ 등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표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히트상품 순위에는 오르지 못했지만 생방송에서 목표치를 2배 정도 웃도는 주문량을 기록한 ‘셀렙샵에디션 여성 수트’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과 각 아이템마다 개별 코디 활용법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CJ오쇼핑, 상반기 히트상품 ‘수트’와 ‘보정속옷’ 깜짝 등장 | 3뷰티와 패션 카테고리의 활약 속에 언더웨어도 4년 만에 히트상품에 등장했다. 특히 보정속옷 브랜드가 순위권에 진입한 것은 처음이며, ‘라이크라 에스뷰티’는 전년 동기 대비 주문량이 63% 증가해 히트상품 5위에 자리했다.

기존에 판매하던 라인보다 보정력을 더 강화한 사양으로 선보인 ‘풀커버 맥스 보정 속옷 14종 세트’는 신축성과 원상회복력, 내구성이 뛰어난 우수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해 가슴, 등살, 엉덩이 등 몸 전반에 숨어있는 군살을 전체적으로 보정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노와이어로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져 최근에 연령과 상관없이 옷 맵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진 만큼 더욱 큰 사랑을 받았다.

687 Likes
4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