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ABC마트, 2017 ‘베스트 슈즈’ 발표

ABC마트국내 최대 슈즈 멀티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2018년 새해를 맞아 작년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신발과 트렌드를 이끈 신발 다섯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AD-KFA

ABC마트가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신발 판매율을 집계한 결과 올 한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반스 올드스쿨’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순서대로 ‘아디다스 슈퍼스타’, ‘나이키 에어맥스인비고’, ‘컨버스 척테일러 올스타 코어’, ‘반스 클래식 슬립온’이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다.

AD-KFA

2017년에는 계절과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스테디셀러 아이템들이 강세를 보였다. 이는 ‘남과 다르지 않음’에서 오는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인 놈코어룩 영향에 따라 다소 평범해 보이지만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신발 제품들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반스의 경우, 특유의 자유분방한 느낌을 앞세워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가장 많이 팔린 다섯 제품 중 두 개의 제품을 포함시켰다.

ABC마트가 선정한 2017년 신발 트렌드를 이끈 제품으로는 호킨스 락온 샌들, 나이키 탄준 샌들, 반스 스타일36, 누오보 버블리, 호킨스 패딩슈즈가 뽑혔다.

호킨스 락온 샌들, 나이키 탄준 샌들 제품은 올 여름에 시작된 스포츠 샌들 열풍에 힘입어 선정됐다. 스포츠 샌들은 실용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니즈와 부합되면서 여름 동안 패션성과 편안함을 모두 겸비한 신발로 큰 인기를 끌었다.

반스 스타일 36과 누오보 버블리는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뛰어난 활용성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스니커즈 유행을 주도했다. 반스 스타일 36은 빅뱅 지드래곤이 신고 나와 전국 품절 사태를 일으킨 바 있으며, 누오보 버블리는 누오보 모델인 아이린 신발로 유명세를 타면서 완판을 기록했다.

호킨스 패딩슈즈는 국민 겉옷으로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은 평창 롱패딩의 영향을 받아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겨울 추위를 막아줄 뛰어난 보온성과 활동성, 가성비로 무장해 발끝까지 패딩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ABC마트 관계자는 “2018년 새해를 맞아 작년 한 해를 돌아보고자 2017년에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신발들과 트렌드를 선도한 제품들을 선정해 발표했다”며 “올해도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그에 맞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856 Likes
5 Shares
0 Comments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