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LIFESTYLE

루이까또즈, 프랑스 공예 특별전 ‘프렌치 커넥션’ 열어

20180503 LOUIS QUATORZE 01 1루이까또즈가 신사옥과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프랑스 대표 공예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AD-KFA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DCF)이 주관하는 크래프트 위크 2018은 서울 시내 주요 권역 100개소 이상의 장소에서 전시, 마켓, 체험, 투어 등 공예가 주는 즐거움과 기쁨을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공예 축제로 ‘크래프트 위크 2018’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AD-KFA

루이까또즈는 이번 전시에서 프랑스 공예 예술가 협회(Ateliers d’Art de France)와 함께 ‘프렌치 커넥션(French Connection)’을 타이틀로 프랑스 공예품들을 선보인다. ‘쓰임’이라는 공예의 본질적 가치와 더불어 아름다운 모양새, 장인들의 섬세한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프랑스 공예의 멋과 고유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20180503 LOUIS QUATORZE 02 2전시 장소는 동대문구 신설동 소재의 루이까또즈 신사옥과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이하 플랫폼엘) 2곳에서 진행된다. 루이까또즈 신사옥에서는 오는 7일까지 프랑스 아트 스튜디오 10팀의 부드러우면서도 창조적인 대담함이 담긴 공예품들을, 플랫폼엘에서는 6월 3일까지 다채롭고 기발한 디자인의 일상 오브제들을 만날 수 있다.

20180503 LOUIS QUATORZE 03 3루이까또즈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일상의 예술인 공예를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문화전시로, 온전히 사람의 손에서 탄생해 재료 고유의 질감과 특성이 살아있는 공예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단순히 감상의 대상이 아닌 일상의 공간 속에서 스며드는 공예의 새로운 가치와 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어 5월 나들이를 계획하거나 문화 전시를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180503 LOUIS QUATORZE 04 4한편, 루이까또즈는 2017년부터 프랑스 공예 예술가 협회와 협업해 프랑스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플랫폼엘을 중심으로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프랑스-한국 주얼리 아트전을 함께 선보인 바 있다.

147 Likes
7 Shares
0 Comments

강채원

슈즈, 백, 주얼리 등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희귀한 액세서리와 공예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