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유(GU), 한국 첫 매장 ‘GU롯데월드몰점’ 오픈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을 컨셉으로 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가 오전 10시 잠실롯데월드몰에 한국 첫 매장인‘GU롯데월드몰점’을 오픈했다.
11개의 존으로 구성된 ‘GU롯데월드몰점’은 일상복에서 라운지웨어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의류만 아니라 모자, 가방, 벨트 및 신발과 여성용 액세서리까지 선보여 원스탑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GU 대표 상품군 중 하나인 ‘파자마’를 새틴, 후리스, 벨벳, 플란넬 및 저지 등 다양한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올해 가을 트렌드인 와이드 팬츠는 이번 시즌 15가지 종류로 출시한다.
또한 GU는 한국 첫 진출을 기념하며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해 특별 디자인한 총 6개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여성용 5개, 남성용 1개이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 및 중국 온라인스토어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도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에서의 엄청난 인기를 반영해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롱 패딩도 선보인다.
한편, 고객의 쇼핑 편의와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먼저, ‘GU롯데월드몰점’에 근무하는 약 40명의 GU 어드바이저는 고객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패션을 제안하는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전세계 GU 진출국 중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GU STYLE STAND’는 매장 내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원하는 제품의 다양한 스타일링과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GU STYLE STAND에서 확인한 상품을 QR 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모바일로 정보를 연동할 수도 있다. 또한 피팅룸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이 대기할 필요가 없도록 번호표를 제공하고 각 창구에서 번호를 호명하는 ‘노-웨이트(No-Wait) 서비스’도 제공하며, 번호표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휴대폰으로 대기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유노키 오사무 지유 대표이사 및 사장은 “오랜 시간 준비한 한국 진출의 첫 걸음을 시작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감사하다”며 “상품과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U는 한국 첫 매장 오픈을 기념하며 오는 27일까지 2주간 가을에 꼭 필요한 대표 패션 아이템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특가 세일을 실시한다. 세일은 14일부터 20일까지1탄, 21일부터 27일까지 2탄으로 나누고 기간별로 할인 구성을 달리하여 혜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또한 16일까지 온라인스토어와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각 1,000명의 고객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GU 에코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