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커 쇼츠 vs 와이드 팬츠’ 스타일리시한 연출법
실용적이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패션업계 트렌드에 따라 짧은 기장의 ‘바이커 쇼츠’와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가 유행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조금은 생소한 바이커 쇼츠와 자칫하면 난해할 수 있는 와이드 팬츠를 실패 없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새로운 트렌드의 탄생 ‘바이커 쇼츠’
사이클 선수들이 착용할 것 같은 바이커 쇼츠는 해외 유명 컬렉션과 스트리트 패션에 다수 등장하며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레깅스 스타일에 3부와 5부의 짧은 기장으로 구성된 바이커 쇼츠는 아노락이나 윈드브레이커처럼 스포티한 아이템과 매치하면 활동성이 뛰어난 애슬레저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어글리 슈즈나 삭스 운동화를 착용하면 트렌디함을 강조할 수 있다. 타이트한 핏의 바이커 쇼츠가 부담스럽다면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의 자켓을 걸치거나, 화려한 컬러감의 상의를 착용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계속되는 레트로 트렌드에 점점 넓어지는 ‘와이드 팬츠’
몇 해째 계속되고 있는 레트로 트렌드의 영향으로 와이드 팬츠의 유행은 계속될 전망이다. 올해는 이전보다 더욱 과감한 컬러와 넓어진 통의 와이드 팬츠, 그리고 더 나아가 발목과 허리에 밴드가 들어가 있는 조거 팬츠가 급부상하고 있다.
와이드 팬츠는 어디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으로 상의나 슈즈, 액세서리에 따라서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포멀한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스포티한 조거 팬츠는 자칫하면 트레이닝 팬츠처럼 보일 수 있으니 자켓이나 셔츠를 함께 착용해 편안하면서도 패셔너블한 믹스 매치 룩을 완성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