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품격 갖춘 골프 패션, 골프백 & 골프화

푸른 필드를 누비며 스트레스를 함께 날릴 수 있는 골프는 비교적 격렬하지 않은 스포츠 중 하나다. 비거리나 퍼팅이 골프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면, 패션은 이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또 다른 포인트가 될 수 있다.

특히 골프웨어는 일상생활 복으로 활용될 정도로 패셔너블한 것이 많아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트렌디한 골프웨어를 기본으로 하되, 보다 품격을 갖춘 골퍼가 되고 싶다면 주변 아이템에도 신경 써보자.

실용성은 기본, 패션 입은 골프 백

품격 갖춘 골프 패션, 골프백 & 골프화 | 1
[이미지 출처: 닥스골프]
상황에 따라 클럽 사용을 매번 달리 해야 하는 특성상 골퍼들의 소지품은 상당하다. 주로 장비 보관이 목적이었던 골프 백은 이제 하나의 패션 아이템 개념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수납 공간을 중심으로 실용성을 갖춘 골프 백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더해져 필드 위를 스타일리시하게 수놓고 있다. 방수는 물론 오염 방지 기능까지 더해졌다.

큼지막한 사이즈 덕분에 옷과 신발 등을 넉넉하게 넣을 수 있는 보스톤백은 골퍼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이다. 특히 고급스러운 베이지나 산뜻한 핑크 컬러 등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닥스골프 보스톤백은 가방 아래쪽에 신발 넣는 부분이 별도로 구성돼있어 수납공간이 잘되어 있고 라운딩뿐만 아니라 여행용 가방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소지하는 클럽 개수에 따라 입구 크기가 달라지는 캐디백은 가파른 코스를 오르며 직접 가방을 들었을 때의 무게를 고려해 5파운드 이하의 가방을 고르는 것이 좋다. 특히 닥스골프처럼 하단에 바퀴가 달린 캐디백은 이동하기에 편하다. 사용 후 매번 습기를 닦아 두는 것은 캐디백과 더불어 장비를 오래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관리법 중 하나다.

퍼팅의 힘, 스타일리시 한 골프화에서 나온다

품격 갖춘 골프 패션, 골프백 & 골프화 | 2
[이미지 출처: 헤지스골프]
그린 위에서 힘을 지탱하게 해주는 골프화는 신발 밑창에 스파이크가 돌출돼있다. 이는 스윙을 할 때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한편 효과적인 체중 분산을 도와준다. 색감이나 디테일이 부각된 골프화라면 프로 골퍼 못지않은 면모를 과시할 수 있을 것이다.

옥스포드화를 연상시키는 골프화는 젠틀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남성들에게 잘 어울린다. 운동화를 닮은 헤지스골프의 남성 골프화는 무게도 가벼워 편하게 신을 수 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레드컬러 골프화는 무채색 스타일링을 즐기는 여성들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키가 커 보이고 싶은 이들이라면 하이탑 형식의 골프화를 택해보는 것도 좋겠다.

244 Likes
7 Shares
0 Comments

김정훈

풀코스 마라톤을 즐기는 패션에디터. 스포츠 / 아웃도어 / 온오프 리테일을 출입합니다. ethankim@fashionseoul.com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