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패션의 도시를 향한 ‘라코스테’의 오마주
동일드방레(대표 이선호)가 전개하는 프랑스 브랜드 라코스테(LACOSTE)가 서울을 포함해 파리, 런던, 뉴욕 등 전 세계 패션과 문화의 중심 도시에 대한 오마주(homage)를 담은 ‘시티 폴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라코스테 ‘시티 폴로 캡슐 컬렉션’은 각 도시의 상징적인 아이콘에 브랜드 특유의 세련된 우아함을 더해 전 세계가 하나의 큰 공동체라는 의미를 담은 프로젝트다. 또한 라코스테가 추구하는 3가지 키워드 ‘삶의 환희(joie de Vivre), 우아함(Elegance), 진정성(Authenticity)’를 바탕으로 주요 도시의 고유문화와 독특한 라이프스타일이 돋보이는 8개의 도시 파리, 런던, 밀라노, 서울, 도쿄, 홍콩, 뉴욕, 상파울루 등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이번 컬렉션의 특징은 가슴에 새겨진 각 도시의 이니셜과 피케셔츠 디테일에 감각적으로 표현한 각국의 플래그(flag) 패턴과 프린트다. 특히 서울을 기념하는 피케셔츠는 서울의 이니셜인 ‘S’가 우측 가슴에 새겨져 있으며, 태극기의 4괘로 포인트를 이루는 칼라 디자인과 소매 부분에 새겨진 태극 마크의 세련된 터치가 돋보인다. 이는 한국의 전통과 서울의 고유 정신에 라코스테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을 더해 현대적이면서도 우아하게 표현한 것이다.
라코스테는 끊임없는 연구로 보다 혁신적이고 다채로운 피케셔츠 컬렉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서 , < POLO CELEBRATION PROJECT>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독특한 폴로의 세계로 인도한다.
한편 국내에서는 ‘시티 폴로 캡슐 컬렉션’ 중 서울, 파리, 런던, 뉴욕 4개 도시의 피케셔츠를 선보이며, 전국 라코스테 매장과 라코스테 디지털 플래그십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매장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