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비아, 2015 F/W 콘셉트 ‘포틀랜드’ 공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가 ‘스타일 &룩, 인스파이어드 바이 포틀랜드(Style & Look inspired by Portland)’ 를 콘셉트로 한 2015 F/W 화보를 공개했다.
‘포틀랜드’는 컬럼비아 강, 후드 산 등 대자연 환경이 번화한 도시를 감싸 안고 있는 곳으로 컬럼비아 브랜드가 탄생한 곳이기도 하다. 여기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 속 아웃도어 라이프와 도심 속 일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공존하는 포틀랜드의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에 반영하고자 했다.
특히 2015 F/W 시즌은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핵심이다.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을 위해 톤온톤의 컬러를 기반으로 서로 다른 소재를 섞어 포인트를 줬다. 도회적 감성의 그레이, 블루 색상과 늦가을 풍경에서 착안한 따뜻한 색상이 조화를 이룬다. 길이와 실루엣을 다양하게 변화시켜 아웃도어와 일상 어디에서나 실용적이다. 이번 가을 화보 속에 선보인 여성용 트렌치 코트 스타일과 야상, 사파리형 재킷의 디자인은 도심 속 세련된 아웃도어 룩을 연출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에 포함돼 있다.
이 밖에 트레킹, 워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 생활 모두 잘 어울리는 ‘트레일하이크’, 컬럼비아의 기능성 소재와 제품 노하우가 결합된 프리미엄급 ‘타이타늄’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남수연 컬럼비아 마케팅 총괄이사는 “자연과 잘 어우러지는 동시에 도심에서도 자연스럽게 입을 수 있도록 한층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라며 “거친 자연 환경에서 1938년부터 쌓아 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력을 높인 겨울 제품 화보도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컬럼비아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 간 장안동 컬럼비아 본사에서 2015 하반기 상품 설명회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