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S/S 코튼 어패럴 패션 트렌드
낡고 오래된 경계를 허물면 새로운 무한한 가능성이 열린다. 이번 트렌드는 목적을 재설정해 새롭게 변화된 모습에 초점을 둔다. 중년의 나이에 대학에서 공부를 다시 시작하거나 커리어를 바꾸는 도전은 무모하게 보이기 보다 용감하고 대담하게 받아들여진다. 버려진 골프장을 태양열 농장으로 활용하고 버려진 건물을 도서관으로 탈바꿈시키며 부서진 도자기 조각을 이용해 예술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모습은 가치 높게 평가된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컬러파레트로 브라운 컬러와 딥틸컬러는 컬러스토리에 깊이감과 남성적인 느낌을 더해준다. 복고풍 스웨터 니트와 해제주의 패턴을 가진 직물에 이상적인 컬러스토리이다.
Fabric
1. 다이아몬드 패턴에 차분한 색으로 착시효과를 창조
2. 해체주의적 패턴의 장난기 많은 퀼팅 체크무늬 원단
3. 커다란 클립스팟이 있는 자카드 더블 클로스 원단
4. 다양한 굵기로 짜여져 텍스처와 촉감을 극대화한 우븐 원단
우리는 바쁘고 기계화된 삶에서 벗어나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행동과 습관 그리고 평범한 물건에서 아름다움과 위안을 찾기 시작한다. 예술과 의복도 복잡하고 다기능적이며 산만한 디자인이 아닌 간결하고 순수한 디자인에서 아름다움을 찾기 시작한다. 일상 속 평범한 소품은 한 개가 아닌 여러 개를 반복적으로 나열해 강한 인상을 주며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킨다. 과장된 컬러파레트가 아닌 유쾌하고 기능적인 색상으로 서서히 우리를 매료시킨다. 자극적이지 않으며 개성있는 컬러스토리로 각각 한가지 색상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작은 무늬나 장식, 자수무늬에 여러 가지 색상을 함께 조화롭게 사용하여 미묘하고 아름다은 색상의 차이를 보여준다.
Fabric
1. 뒤면을 플리팅 얀으로 처리해 앞면에 끊어진 스트라이프 무늬를 창조
2. 더블 와프 구조로 리버서블 스트라이프를 만든 셔츠 원단
3. 체크패턴 위에 살짝 다른 무늬를 얹은 얀다이드 도비직물
4. 다양한 굵기의 실을 사용해 핀스트라프와 반대로 픽셀화된 패턴이 놓여있는 자카드 원단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창조작업에 동참하고 싶어한다. 많은 사람들은 개인의 취향을 존중받기를 원하며 자신들의 니즈가 창조과정에 직접 반영되기를 원하고 있다. 그래서 소비자가 직접 제품디자인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 플랫폼을 이용해서 소비자들은 엔지니어에서 디자이너까지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도움받아 공동 창조작업을 할 수 있다. 컬러파레트는 다양한 맞춤제작이 가능하도록 기본 컬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피치 핑크 컬러가 더해져 신섬함을 자아낸다.
Fabric
1. 다양한 높낮이의 텍스처를 만든 싱커 루프 테리
2. 스페이스 다이드 얀으로 격자 패턴을 창조한 코튼 셔츠 원단
3. 번아웃 프린팅을 한 남성용 코튼 나일론 혼방 셔츠 원단
4. 원색의 스트라이프가 어두운 표면에 드러나 보이는 코튼 프렌치 테리
#Suspension
우리의 삶에서 회색영역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우리는 가상세계와 현실세계 사이에 있는 중간 영역을 탐구하며 불확실한 어중간한 상태 또는 과도기 상태를 탐헌한다. 전시회의 아트숍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고 손으로 만질 수도 없는 유명 작곡가의 벨소리나 개념미술가의 음성메세지를 판매하고 있다. 또는 형체가 없는 음악을 3D프린팅을 이용하여 독특한 물체로 만들어 시각화하기도 한다. 가볍고 여리여리한 컬러 파레트로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이러한 컬러들은 액티브웨어나 애슬레저, 드레시한 실루엣에 적합하며 얇은 직물을 레이어드해 무게감 없이 세련되게 연출한다.
Fabric
1. 코튼 슬럽사를 사용해 플로티얀 효과를 준 스트라이프 도비직
2. 뒤면에 작은 체크 무늬를 넣어 앞면에 미묘한 텍스처를 준 가벼운 이중직
3. 싱글 니트 자카드 스파다 니트
4. 얇게 비치는 원단과 본딩한 와프 니트
세계는 기술과 과학, 의학, 로봇을 통해서 극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진보는 추측할 수 없는 변화를 가져왔고 우리는 윤리적 딜레마에 직면해 있다. 과학과 의학계에서는 현재 3D 프린트를 이용해서 신체 기관인 심장과 귀를 만들었고 기억을 심거나 삭제하는 기술 뿐 아니라 외부 실험실 환경의 인공자궁까지도 개발중에 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도덕성을 시험하며 많은 논란 속에서 새로운 법률과 규제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숨겨진 깊이와 복합적인 아름다움과 감성을 갖고 있는 컬러파레트다. 팝 핑크 컬러는 내추럴한 색조와 함께 사용해 자극적이며 이들 컬러조합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Fabric
1. 번아웃한 레이스와 메쉬 원단을 교차시킨 코튼 폴리에스터 혼방 니트
2. 레이저 커팅을 한 데님
3. 매트한 광택이 있는 코튼 나일론 혼방의 평직
4. 프렌치테리 원단 위에 폴리우레탄 원단을 본딩해 가죽질감을 표현한 스웨트셔츠
자료출처 : 코튼 인코퍼레이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