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MD’ 실무를 배우다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대표 박우용, 이하 GFHRD)이 오는 4월 16일부터 ‘제23차 글로벌 패션MD 실무’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글로벌 패션MD 실무’ 교육은 국내 패션기업 및 유통기업들이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MD 업무 프로세스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패션 트렌드 분석, MD 론칭 기획, 신상품 개발, 물량 및 예상 계획 등 신입 패션MD가 갖추어야 할 업무를 습득할 수 있으며 현직 실무 전문가가 교육한다.
또한 교육 참가자는 실무 수업과 동시에 신규 브랜드 론칭 또는 현재 전개되고 있는 브랜드에 대한 시즌 리뉴얼 사업계획서를 조별 프로젝트로 완성을 하게 되며 이는 추후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교육 참가는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참가 할 수 있으며 문의는 070-4038-8814, master@gfhrd.or.kr로 하면 된다. 전공 및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20명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 49만원.
박우용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 대표는 “지금의 MD는 머천다이저(Merchandiser)의 개념에서 나아가 ‘Managing Director’가 더 적합하다”며 “이는 상품 기획과 생산, 영업, 마케팅, VMD, 재고까지 생각하며 여기에 감성을 접목시켜 전반적인 브랜드 운영을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패션인재개발원에서는 MD업무에 대한 직무를 보다 폭 넓게 이해시키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글로벌 패션MD(Managing Director) 자격증’ 제도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해 MD 실무 과정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격 검정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