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준지, 소라야마 하지메와 콜라보레이션

준지, 소라야마 하지메와 콜라보레이션 | 1

글로벌 디자이너 브랜드 준지(Juun.J)가 일본의 전설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소라야마 하지메(Sorayama Hajime) 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론칭했다.

지난 1월 제 89회 Pitti Uomo(삐띠 워모)의 게스트 디자이너 쇼로 진행된 준지의 16F/W 컬렉션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았던 것은 일러스트레이터 소라야마 하지메(Sorayama Hajime) 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무스탕 들이었다.

소라야마 하지메(Sorayama Hajime)는 살아있는 전설의 그래픽 디자이너다. 컴퓨터 그래픽 작업이 불가능했던 1960년대부터 그는 정교한 수작업으로 그 디자인 작업을 시작해 이름을 알리시 시작했으며 1980년대 로봇 그래픽과 핀업걸(Pinup Girl) 사조를 결합한 ‘Sexy Robot’을 출간을 통해 스스로의 이름을 세계 일러스트 역사에 깊게 새겨 놓았다.

이후에도 에로티시즘(Eroticism)의 관점에서 해석한 여성 로봇을 중심소재로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준지, 소라야마 하지메와 콜라보레이션 | 2이번 준지와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그의 대표작들로 진행되었는데 시간이 흐른 지금 보기에도 소라야마의 그림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메탈릭한 질감은 여전히 미래주의 적인 느낌이 가득하다. 핸드 페인팅이라는 아날로그적 미래주의적 소재를 표현한 소라야마의 작법이야말로 ‘클래식의 재해석’을 통해 퓨쳐리스틱한 무드의 컬렉션을 만들어 내고 있는 준지의 컬렉션과의 접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컬렉션에서 선보인 무스탕 컬렉션 외에 스웻셔츠 등의 캡슐아이템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이번 캡슐컬렉션은 6월 2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 런칭하는 팝업 스토어를 통해 그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론칭을 기념하여 하이 퀄리티 티브랜드 티 컬렉티브(Tea Collective) 와의 협업으로 사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1k Likes
4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