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금강제화, KS-QEI 11년 연속 1위 수상

금강제화(대표 김경덕)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구두제화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상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측정모델로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이번 조사에서 금강제화는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9만400명이 평가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정성, 접근성,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9가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1년 연속 구두제화부문 1위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금강제화는 1993년 한국 최초로 설립한 제화기술연구소에서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구두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족형(라스트)를 개발하기 위해 3차원 시뮬레이션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현재 1,400여개에 달하는 족형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제품의 95% 이상을 국내에서 직접 생산, 관리하면서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캐주얼화, 컴포트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제화시장이 현재와 같이 하나의 패션 산업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펼치고 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에게 고급화를 경험하게 하기 위해 헤리티지 라인을 운영하고 최근에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접목하거나 무지외반 통증을 완화해주는 신발을 출시하는 등 제화 시장을 고부가가치의 사업으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금강제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는 뜻 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품질, 디자인,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66 Likes
4 Shares
0 Comments

김수경

여성복, 캐주얼 담당 에디터입니다. 셀럽스타일 및 국내외 컬렉션을 전문적으로 취재합니다. designers@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