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패션코드, 남산 제이그랜드하우스 20일까지 개최

패션코드, 남산 제이그랜드하우스 20일까지 개최 | 1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윤선)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한국디자이너연합회(회장 송지오)와 함께 오는 18~20일 서울 중구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패션코드(Fashion KODE) 2017 S/S’를 개최한다.

‘패션코드’는 2013년에 시작해 올해 6회를 맞이한 행사로 디자이너 브랜드가 실질적인 사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한국 최대 패션문화마켓으로 자리매김해왔다. 국내 신진 13개 브랜드와 해외 3개 브랜드의 패션쇼, 대규모 수주회로 구성되며 수주회에는 브랜드 100여개, 국내외 바이어 500여명을 포함해 패션 관계자 5,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패션을 대량 생산, 중간재 수출 위주로 바라보는 관점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독창성이 중심이 되는 문화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각종 지원 정책을 추진해왔다. ‘창의브랜드’ 사업을 통해 성장한 시지엔 이(C-ZANN E)와 피 바이 파나쉬(P by PANACHE)가 올해 개막무대를 빛낸다.

지난 패션코드 2016 F/W 시즌을 통해 패션쇼에 데뷔한 ‘시지엔 이’는 한복의 미학을 서구식 일상복에 접목해 우아한 실루엣을 구현함으로써 미국, 호주, 파리, 레바논의 쇼룸 입점 제의를 받는 등 선전 중인 브랜드다. 이서정 디자이너는 “판로를 찾기 어려운 신진 브랜드가 홍보와 수주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키미제이(KIMMY.J)’, ‘오디너리피플(ORDINARY PEOPLE)’, ‘바스통(BASTONG)’ 등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국내 브랜드가 참가한다.

‘창의브랜드’로 성장한 11개 브랜드에는 별도 수주공간이 마련된다. 프랑스의 ‘루시 브로차드(Lucie Brochard)’, 인도네시아의 ‘아이케이와이케이(IKYK)’, ‘에스오이(SOE)’ 등 해외 브랜드 참가도 대폭 늘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패션 코드는 회를 거듭할수록 국내외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앞장서며 K-패션을 이끌어가는 문화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K-패션이 앞으로 세계 시장에 한국 패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패션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91 Views
5 Shares
0 Comments

문 병훈

세계 일주를 꿈꾸는 패션 기자 mbh@fashionseoul.com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Back to top button